GS건설, 빌트인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 쇼룸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미세먼지 제거·외기환기 공기청정 기능 한번에
서울 대치동 자이갤러리 3층 쇼룸 마련
서울 대치동 자이갤러리 3층 쇼룸 마련

시스클라인은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개발해 국내 최초로 선보여지는 신개념 통합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이번 쇼룸은 한 번의 시공으로 장기간 사용하게 될 제품의 특성상 실제 세대 내부처럼 꾸몄다. 소비자들이 시스클라인의 작동방식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시연 과정을 통해 해당 시스템의 핵심원리와 기능 그리고 사용방법 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GS건설은 이러한 문제점에 착안해 1년여 간의 시스템 개발, 성능 테스트 과정을 거쳐 24시간 창문을 열지 않아도 환기와 청정이 가능한 시스클라인을 개발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전열교환기와 공기청정기가 연동된다. 외기 환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면서도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기존 전열교환기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헤파급필터를 장착했다. 실내에 깨끗한 외기를 공급하고 실내 공기는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외로 배출하며, 천장에 빌트인 설치된 공기청정기는 실내의 미세먼지를 빠르게 제거한다. 공기청정기 필터는 큰 먼지 제거가 가능한 프리필터, 향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 등을 갖춘 기능성필터, 냄새 및 유해가스 제거에 효과적인 탈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차단되는 헤파급필터 등 다단계 필터를 차례로 거치게 된다. 필터는 교체가 용이하도록 탈착형으로 설계되며 알람기능을 통해 필터 교체시기도 알 수 있다.

CA 시험성적서 기준 시스클라인 1대당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면적은 42.40㎡(약 12.8평)다. 최대 풍량 330CMH(5.5㎥/min)로 가동했을 때 최대 50dB 미만의 소음이 발생한다.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도 적다.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으로 시간당 최대 24W의 소비전력이 사용돼 상대적으로 전력 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작동해도 월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시스클라인의 쇼룸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 3층에 마련됐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