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많은 세계 최초.최고 수준의 기술과 서비스를 갖고 있어도 고객의 신뢰와 지지 없이는 미래가 보장될 수 없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은 이런 판단에 근거해 1997년 업계 최초로 고객중심 경영을 선언했다.이후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2004년에는 '신 가치경영'을 추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했다.2006년에는 '고객가치혁신'을 경영과제로 선정,사회적 우려가 많았던 성인 콘텐츠 공급을 과감하게 중단하고 전체 고객에 대한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지난해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고객가치(Customer Value)혁신 과제'를 수립했다.

'고객센터 직전 상담원 연결제' 등 다양한 고객만족 활동도 벌이고 있다.직전 상담원 연결제를 이용하면 고객은 이전에 상담했던 상담원과 다시 연결돼 번거로운 절차를 밟지 않고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모바일 고객센터 자동연결 서비스'는 고객이 하나의 대표번호(휴대폰114)로 ARS 음성서비스,모바일 고객센터 화면서비스 및 상담원 상담서비스 가운데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오래 기다리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올해도 고객가치 혁신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시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한다는 전략이다.이와 함께 고객에게 적합한 요금,데이터 콘텐츠,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특히 장기 가입 고객에 대한 혜택을 점차 강화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가입자 2180만명을 보유한 우리나라의 대표 통신기업이다.1984년 한국이동통신이라는 사명으로 차량용 이동전화사업을 시작한 이후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세계에 IT강국 대한민국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2006년 5월에는 영상통화와 초고속 데이터통신을 즐길 수 있는 HSDPA 서비스를,6월에는 이동하면서 고속으로 휴대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상용화해 또 다시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