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원자재가격의 급등과 고유가에 따른 원가 상승요인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됐다. 인플레이션 시기에 가장 좋은 투자대안은 무엇일까? IMF 이후 가장 큰 이익을 낸 것이 무엇인지 되짚어 볼 때이다.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는 실물자산을 확보하면 대박을 터트릴 수 있다는 것이다. 부자들은 2009년으로 예정된 새 고액권 발행 전에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서둘러 사둬야 한다고 말한다. 고액권이 나와 돈의 단위가 커지면 물가가 상승하고, 그러면 실물자산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아파트는 더 이상 황금알을 낳은 거위가 아니다. 특별한 호재가 없는 한 이제는 시세차익을 기대하기도 어려워 졌다. 아파트와 같은 주택으로 고정자산이 올라가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을 통한 고정적인 수익을 얻는 것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투자패턴이다.

전통적으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었던 아파트 단지 내 상가를 대신할 새로운 상가가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단지형 근린상가다. 단지형 근린상가란 대단지 아파트 단지를 배후 수요로 단지 내 상가와 근린상가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근린상가를 말한다. 기존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의 튼튼한 배후수요와 함께 주변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단지형 근린상가는 기존 단지 내 상가보다 분양가가 저렴해 수익률 측면이나 임차인 확보에서도 유리하다. 특히 지하철역과 연결된 단지형 근린상가에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중동신도시 "위브더스테이트"

단지형 근린상가의 대표적인 상가가 바로 “위브더스테이트”다. 지하철7호선, 경인선, 인천지하철1호선이 연결되는 삼각 밸트 중심에 위치한 중동신도시는 발 빠른 부동산 투자자들의 집중 관심 지역으로 부각되어 있다. 2010년 지하철 7호선 개통 후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지로 성장할 미래가치가 더욱 뛰어난 곳이다.

이곳에 지하철 7호선 계남역과 연결되는 "위브더스테이트"가 분양되고 있어 화제다. 2,000여 세대를 배후단지로 8차로 대로변에 위치 총 20개동에 이르는 대단지로 중동신도시에 들어선 최대 규모의 주상복합타운으로 입지여건도 좋아 중동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했다.

상가는 첫째도 둘째도 위치다. 상가 주변으로 35,000여세대(아파트+단독)가 이용하는 계남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게 확보됨은 물론이고, 대학교와 초·중·고 11개교가 인접해있어 안정적인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최고의 요지에 자리 잡고 있다. 다수의 관공서 및 쇼핑시설이 집중돼 있는 중심상업지구로서 미래가치가 더 뛰어나다.

현재 국민, 신한, 외환은행과 스타벅스, 파파이스, 삼성테스코 등이 입점해 있으며 강남 최대 입시전문학원인 대일학원이 운영 중이다. 또한 명품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는 대형 유통업체인 홈데꼬가 오픈했다. 단지 중앙에 조성되어 있는 로데오 거리는 산책하며 쇼핑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며 2층 전체가 연결다리로 이어져 있어 원스톱쇼핑이 가능하도록 독특하게 구성되어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쇼핑의 여유로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최고급 상가로 인정받고 있다.

실투자금 1억 원대부터 투자가 가능하며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의 개통 후 안정된 임대수익과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볼 수 있어 가치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계남역과 연결되는 “위브더스테이트”는 투자성이 뛰어나 좋은 위치의 점포를 분양받으려면 조기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발 빠른 방문이 필요하다.

문의 : 032) 621 - 8188 (http://cafe.daum.net/statemall08)

*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컨텐츠입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