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대교, 김포고속화도로 등으로 김포지역 문제점인 교통여건 해소
인근에 검단신도시,김포한강신도시,시네폴리스 등 개발호재 많아

'풍무자이'는 48번 국도에서 인천 방향으로 향하는 307번 국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48번 국도는 김포나 강화지역에서 서울로 이동시 주로 사용하는 도로로 교통체증이 심한 상습정체구간으로 지적돼 왔다.

이 도로를 따라 김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도로 등을 통하면 여의도, 마포, 광화문 등 서울 중심지로의 이동이 쉽지만 교통체증으로 실제 거리에 비해 상당한 이동시간을 필요로 했기 때문.

하지만 지난해 개통된 일산대교와 2010년 개통예정인 김포고속화도로 등을 통해 교통망이 확충되면 지금까지 48번 국도에 집중됐던 교통량이 분산돼 서울로의 진입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 2012년 김포공항에서 김포한강신도시를 가는 경전철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훨씬 나아지게 된다.

김정훈 풍무자이 분양소장은 "김포지역은 항상 교통여건이 문제로 지적된 곳이었지만 이미 개통된 일산대교와 향후 개통예정인 도로들이 많아 향후에는 교통문제는 대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이러한 도로망을 통해 서울은 물론, 일산과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로 이동도 수월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교통여건 뿐만 아니라 풍무자이 인근으로 검단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 영상산업도시 '시네폴리스' 등이 개발을 앞두고 있어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특히 검단신도시는 '풍무자이'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검단신도시 수혜를 그대로 얻을 수 있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김 소장은 "내년경 분양예정인 검단신도시 내 아파트들이 입주할 시점에는 대부분의 개발계획이 완료될 것으로 보여 생활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며 "입지적으로 검단, 김포한강, 일산 등 3개의 신도시 생활권을 즐길 수 있는 단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단지 인근에 풍무초, 김포여중고, 풍무고, 김포고 등이 위치하고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와 김포시청, 풍무동사무소, 김포우리병원, 김포공설운동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