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등산 인구가 급격하게 늘면서 등산 전문 멀티숍 '오케이아웃도어닷컴'(장성덕 대표 www.okoutdoor.com)이 등산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제품과 국내 최저가로 경쟁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5만여 종의 제품을 직접 관리,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파격적인 보상제까지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 싸게 파는 곳이 있으면 차액의 1.3배를 보상해주는 130% 보상제와 위조 상품을 판매했을 경우 판매가의 3배를 보상하는 위조 상품 300% 보상제, A/S 3년 책임보장제까지 제품의 다양성과 전문성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자랑한다.

관련 분야 온라인 몰 가운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현재 서울 등 9개 도시에 직영매장을 두고 있으며 매장의 규모 역시 국내 최대 수준이다.

아크테릭스,마무트,머렐 등의 해외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노스페이스,나이키,오클리 등 독자적으로 유통채널을 통해 직수입한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까지 총 40여개의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측은 "제품을 전량 구입한 뒤 판매하는 체제로 운영 된다"며 "그로 인해 국내 최저가에 상품을 내놓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13일 '오케이아웃도어닷컴' 홈페이지를 리뉴얼한 기념으로 기존보다 많은 물량의 세일 상품을 준비하고 최종 땡처리 카테고리의 제품을 보강하는 등 다양한 특가 상품들을 마련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