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하락으로 봐야 하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존법]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함께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부를 실현시켜주는 [존법 전문가카페]! ▶ [존법]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jondo)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존법]은 18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밝혔다.
40포인트 가까이 조정을 받은 코스피에 대해 아직 대세하락이 시작될 시점인지 아니면 마지막 급등의 5파동이 남아 있는지 가능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경기선행지수 전년 동월비가 3개월 연속 하락하였는데, 향후 우리나라 경기와 주가 흐름을 예견해 주는 믿을 만한 지표이다. 헌데 과거 사례를 보면 경기선행지수의 흐름과 주가의 흐름이 일정 기간 방향성에서 시차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지금도 그러한 경우들 중의 하나이다. 유럽의 재정문제가 나름대로 일단락 되고, 세계적인 경기 둔화 우려감에도 불구하고 기업실적의 꾸준한 호전을 바탕으로 지난주에는 주가지수의 극적인 반전이 이루어졌다.
파동의 흐름으로 보아 6개월 이상 진행된 박스권 흐름이 3봉이 아니라면, 마지막 5파동 상승을 준비하는 조정파동의 과정에 있다고 해석될 수 있다.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서는 며칠간 시장의 흐름을 체크하면서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 지금 시점에서는 마지막 5파동을 아직 남겨둔 상황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에서 대세를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대세의 마지막 5파동이 남아 있다면 그 끝은 어디가 될 것인가?
[핫이슈 종목 게시판]
중외신약/삼성SDI/한솔제지/NCB네트웍스/에피밸리/인성정보/KB금융/셀트리온/루멘스/대한생명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