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5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 무료방송 참여하기(http://procafe.moneta.co.kr/cafe/home/broad_sche.php?menu=sche&ip_no=402)

팍.스.넷(
www.paxnet.co.kr) 증시 분석가 [APLUS김용해]는 5일 팍스TV에 출연하여 다음과 시황관을 발표하였다.

미증시가 주택, 고용, 생산지표가 모두 기대 이하로 발표됨에 따라 연중 다우지수는 목요일 기준 연중 저점을 갱신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장중 낙폭을 확대 하였지만 장 후반 저가 매수 유입으로 약 보합을 보이며 9,700P선의 지지력 테스트를 확인 하는 모습 이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7월 둘째주 만기주에 접어 들면서 주중 변동성을 한번 더 보여 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 제한 포지션을 그리고 있는 외국인과 기관의 그림을 볼 반등은 선물지수 225선, 종합지수 1725P의 제한적인 반등세와 조정 시 선물 212~215P, 종합 1625~1610의 단기 조정을 더 염두해 두어야 할 모습도 그리고 있습니다. 미증시의 9천700선의 주중 이탈이 나온다면 빠른 회복세가 보이는지 국내증시가 1610P를 지켜주는지 확인하고 대응 하여야 할 것입니다.

업종별로는 코스피 중형주를 이용하여 지수 영향이 다소 덜한 업종으로 단기 조정을 이용하여 보수적인 매수로 대응 한다면 조정장 속에서도 실속이 있는 수익을 낼 수 있는 장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악재에 민감하고, 호재에 둔감한 약세 시장인 만큼, 적절한 현금관리와 분할 매수로 중기종목으로 7월 중후반의 상승을 도모하는 주초 전략을 제시하는 바입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바른전자/케이씨에스/이미지스/삼영홀딩스/한일이화/배명금속/우리금융/대창/SBS미디어홀/핸디소프트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