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지식경제부 주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03년부터 4회 연속 인증획득으로 콜센터 업계 이끄는 기업으로서 위상 강화


kt 고객서비스 기업 kt cs(대표 김우식 www.ktcs.co.kr)는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kt cs는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수상했다. kt cs는 이번 인증을 위해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및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 단계를 거쳤다.

그 동안 kt cs는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2003년부터 4회 연속으로 획득하며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2010년 인증에서는 보이스 퀸(Voice Queen) 제도 운영을 통한 우수 상담사 포상, 상담품질 개선 전담반 운영,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 구축 등 대내외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kt cs 김우식 대표는 “이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은 70여 년 동안 체계화되고 품질이 향상된 114 서비스와 kt cs의 콜센터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kt cs는 콜센터 서비스 업계를 이끌고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부문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2003년도에 kt cs가 콜센터 기업 최초로 시도한 것으로 kt cs의 서비스 품질인증 이후 이 부문의 품질 인증과 심사기준이 정립되기도 했다.

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