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슈퍼스타K3'는 1명의 우승자 뿐 아니라 본선 TOP4 안에 든 모두에게 자동차를 선물로 준다.

슈퍼스타K3 공식 후원사인 닛산의 ‘큐브(CUBE)’를 상위 4명에게 각 1대 씩 주는 것.

슈퍼스타K 측은 공정한 경쟁을 펼친 상위 4명(TOP 4)에게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자동차를 선물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로서 슈퍼스타K 우승자에게는 총 상금 5억원 외에도 닛산 큐브가 부상으로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3 우승자는 국내 최고의 CF, 뮤직비디오 감독인 차은택 감독과 빅뱅, 이효리, 2NE1 등 가요계 톱 스타들의 화보를 도맡아 작업한 홍장현 포토그래퍼, 김희애, 정우성, 고소영, 고현정 등의 톱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맡았던 정윤기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데뷔 앨범을 준비하는 특혜도 누린다.

차은택 감독은 데뷔 앨범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홍장현 포토그래퍼는 앨범 재킷 이미지를 맡게 된 것.

안무 디렉터로는 소녀시대, 이효리 등 정진석 단장과 보컬트레이닝은 김건모, 신승훈, 박진영, 박정현, 백지영 등 메가 히트곡을 만든 김형석 작곡가가 맡게 된다.

슈퍼스타K3 측은 “우승 상금 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 어떻게 하면 슈퍼스타K 도전자들에게 많은 부분에서 지원을 할 수 있을 지, 고민 하고 있다”며 “우승자 뿐 아니라 그 외 도전자들에게도 본인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슈퍼스타K3는 지는 24일 부산 벡스코서 첫 지역 예선을 치른데 이어 오는 5월 1일에는 제주에서 2차 지역 예선을 진행한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