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학습관 창업, 신뢰도 높은 본사 지원과 체계화가 관건

● 4월까지 신규가맹점주 대상 학습기기 지원 등 프로모션 진행
● 지역본부제 통한 체계적 관리, 강사능력향상교육 등 본사 지원 프로그램 활발


(2014.02.24.월)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의 초등 대상 영어 학습관 ‘클루빌(CLUEVILLE)’이 신규가맹점 프로모션 개최 등 가맹점주 대상 이벤트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클루빌은 4월까지 신규가맹 계약을 진행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브랜치 오픈에 필요한 학습기기 일부 무상 지원, 오픈행사 LED 차량광고 및 지역별 로드 마케팅 지원과 같은 혜택을 마련했다.

클루빌은 직접 본사에서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가맹 계약을 체결하는 구조를 넘어 지역본부제 형태를 도입해 가맹점을 관리하는 체계화된 가맹 지원 시스템이 큰 특징으로 해당 지역 학원 운영 경험이 있는 가맹점주를 지역본부장으로 배치해 지역 특성과 이를 반영한 사례 분석 기반의 세분화된 컨설팅을 제공, 예비가맹점주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강사 및 학원장들의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교육전담팀을 꾸려 최근 트렌드를 공유하고 학습 지도는 물론 상담 및 관리에 필요한 팁을 정기적으로 교육하는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부터 강사능력향상교육까지 다양한 운영 요소들을 최상위로 끌어올리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청담러닝 클루빌 사업팀 전민상 이사는 “최근 학습과정 다양화 및 신규 프로그램 개발, 일부 프로그램 수강료 전국 균일 적용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신규 재원생 유입이 늘어나는 등 고객 호응도가 높다” 라며, “황금돼지띠 효과로 초등 입학생 증가에 따라 학습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6세부터 11세까지가 주요 고객층인 클루빌의 경우 본사 지원 및 체계화된 운영 시스템 등으로 예비가맹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라고 덧붙였다.

클루빌은 학원, 랩스쿨, 공부방과 같은 러닝센터 운영 유경험자 등 예비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가맹 설명회를 계획 중에 있으며, 현재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이벤트 ‘클루빌로 응답하라’를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클루빌 홈페이지 www.cluevil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담러닝 클루빌, 신규가맹 프로모션 진행
클루빌은 초등 대상 영어 학습관으로 학생들은 초등학생이 실제 경험 가능한 4,300여 가지의 상황에서 본인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300여 명의 네이티브 상대와 대화하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며, 이러한 체험 기반 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된다.

클루빌에서는 메인 프로그램(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4Skill 학습)과 함께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클루 리딩(CLUE Reading)’ 프로그램을 추가로 학습할 수 있으며, 주2일, 3일, 5일 과정 등 클래스 선택의 폭이 매우 넓게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