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SETEC, 박람회 年 800여건…전시컨벤션의 메카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운영하는 ‘SETEC(세텍)’이 전시컨벤션센터 브랜드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SETEC은 서울시 신성장동력산업 및 중소기업 관련 전문 전시컨벤션 공간이다. 연간 150만여명의 다양한 바이어, 일반시민 등이 방문하는 다중 문화이용시설이자 서울시 전략산업의 거점시설이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SETEC, 박람회 年 800여건…전시컨벤션의 메카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800여건의 중소 규모 전문 전시와 콘퍼런스, 이벤트가 개최되는 장소다. 강남구 대치동의 교통 요지에 입지하고 있으며 건축박람회, 유아박람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IT 기기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전시회 및 이벤트가 연 70여회 이상 열리고 있다. 연평균 6000여개의 중소기업이 SETEC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참여하여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SETEC은 SBA의 자원 집결을 통해 내수진작 및 판로지원에 초점을 맞춰 국내 주요 TV 홈쇼핑, 오프라인 유통매장 MD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약자 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있다.

또 중소기업 판로 개척,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문화예술, 한류, 미용 등과 같은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높은 신규 전시회를 발굴하고 있다. SETEC은 재이용률이 80% 이상으로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