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쇼핑몰 내 구매정보 한번에 조회 가능.. 개인화된 쇼핑정보 제공예정
온라인 쇼핑관리 앱 '빨대' 누적 다운로드 42만건 돌파
㈜죠셉데일컴퍼니(대표 홍요섭)는 자사 쇼핑관리앱 '빨대'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16년 1월을 기점으로 42만건(안드로이드/iOS통합)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정식버전을 출시한 '빨대'는 여러 온라인 쇼핑몰을 한 데 모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빨대' 앱에 온라인 쇼핑몰 계정을 한번만 연결해두면, 로그인 과정 없이 구매내역과 배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통합 장바구니에 담으면 가격비교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지나치기 쉬운 '구매결정', '구매평 작성' 등을 앱 내에서 처리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지급되는 각 쇼핑몰의 포인트를 손쉽게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죠셉데일컴퍼니에 따르면, 실제로 '빨대' 이용자 중 3만명은 일주일에 평균 4회 이상 앱을 실행하며 본인의 구매패턴을 확인한다. 이들 대부분은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대학생이나 엄마들로, 같은 상품을 반복적으로 구입할 때 '빨대' 앱을 실행하면 곧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유용한 기능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빨대' 앱은 여러 쇼핑몰 앱을 일일이 설치하는 불편함을 하나의 앱으로 간소화시키는 수준을 넘어 쇼핑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당장 구매를 원하는 상품부터, 다수의 이용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있는 상품 정보 등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발생하는 고민을 덜어줄 제안자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2016년 2월 현재 기준 '빨대' 유저의 인기 급상승 상품으로는 티몬의 섬유 유연제, 쿠팡의 생수 등이 있으며 11번가의 스마트폰 악세서리와 CJ몰의 MD추천 고데기 등이 새로이 인기상품 리스트에 올랐다. 티몬 슈퍼마트의 통조림, 라면 등 식품류와 옥션의 기프티콘은 꾸준한 인기상품이다. 이처럼 인기가 급상승하는 상품들은 대부분 해당 쇼핑몰에서 특가 세일을 진행하는 것들로 '빨대'는 앞으로 이러한 정보들을 각 개인의 구매성향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빨대'는 '홈앤쇼핑'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해 총 23곳의 온라인 쇼핑몰 연결을 지원한다. 앞으로도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인기 쇼핑몰 서비스를 꾸준히 추가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