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협력사와 함께 ESG 역량 강화 나선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머신 가이던스, 근력-보조 웨어러블 슈트 등 스마트 건설장비 무상 대여
협력회사와 함께 현장 안전 점검, 폐기물 저감 활동 진행하며 ESG 경영 실천
협력회사와 함께 현장 안전 점검, 폐기물 저감 활동 진행하며 ESG 경영 실천

DL이앤씨는 2019년부터 머신 가이던스(MG) 장비 10대를 협력업체에 무상으로 대여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머신 가이던스는 굴삭기와 불도저 같은 건설중장비에 정밀 GPS와 경사 센서, 디지털 제어기기 등을 탑재해 작업자가 다양한 공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측량 작업 없이도 굴착 작업이 가능하고 정밀한 시공도 가능해져 기존방식보다 생산효율성이 25% 이상 높아졌다.
협력회사와 함께 폐기물 저감을 통한 친환경 현장을 조성하고 있다. DL이앤씨는 혼합 폐기물의 배출량을 줄이고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폐기물 저감 활동 지원 시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 지축 아파트 현장에는 AI(인공지능) 기반의 CCTV가 설치된 폐기물 분리수거 시설을 마련해 폐기물 관리 현황을 꼼꼼하게 모니터링 하고 있다. DL이앤씨는 폐기물 저감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협력회사를 선발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전한 현장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체험학교 운영 및 협력사 안전관리 성과공유 제도도 시행 중이다. 2019년 시작된 협력사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는 무재해 준공 및 우수 안전활동 실시 업체를 대상으로 현금 지원을 비롯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57개 회사가 DL이앤씨의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참여 중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