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래요] 'V-TV v3.0'..공중파/케이블TV 수신 '자유자재'

"TV카드 없이 PC로 TV 즐기자"

예전에는 PC에서 TV를 보려면 비싼 TV 수신카드를 구입해서 설치해야 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각 TV방송사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중계해 언제든지 인터넷만 접속되어 있으면 별다른 장비없이 PC를 통해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채널마다 방송사가 다른이유로 실제 TV를 보듯이 자유자재로 채널을 돌려보며 볼 수 없는 게 단점.다른 채널을 보려면 다시 타 방송사 사이트로 접속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V-TV v3.0"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TV수신 프로그램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인스턴트 푸시라는 기술을 사용,사용자에게 원하는 홈페이지,동영상,파일등을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얼 플레이어 등을 통해서 볼 수 있으며 기존의 공중파방송(TV/라디오)은 물론 케이블,해외방송,인터넷 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크게 방송 채널과 자료실 채널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채널은 공중파,케이블 등이 있고 자료실 채널은 뮤직비디오,영화,컴퓨터 자료실 등 각종 자료들이 올려져 있어 TV를 시청하면서 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나우누리 공개자료실 "go PDSVIEW"의 208697번 "V- tv30.exe"나 V-TV 홈페이지(www.vitgoul.co.kr)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MS 윈도 미디어플레이어와 리얼플레이어가 설치돼 있어야 한다.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