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 수출지원 사이트 개설 .. 코리아비즈넷 서비스

중소 벤처 기업들의 수출을 종합 지원하는 사이트가 개설됐다.

(주)이바다콤은 수출입은행 수출보험공사 한국디자인진흥원 SK글로벌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중소벤처 기업 수출지원 사이트 코리아비즈넷(www.koreabiznet.com)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리아비즈넷은 해외바이어가 사이트 회원사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회원사들이 해외바이어를 검색할 수 있는 쌍방향 검색이 특징이다.

또 자체 인트라넷을 보유,회원사들이 다른 회원사와 정보를 교류하거나 수출입은행 수출보험공사 한국디자인진흥원 SK글로벌 등 사이트 지원회사로부터 금융 보험 디자인 마케팅 등에 대한 정보와 조언 받을 수 있다.

이바다콤은 이미 30여개사가 회원사로 가입해 있다면서 유능한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2백개사를 회원으로 한정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바다콤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를 직접 검색할 수 있는 것은 국내 사이트 중 처음"이라면서 "바이어를 상대로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수행할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회원사의 홈페이지를 서브도메인이 아닌 자체 도메인으로 등록해 링크하는 방법으로 회원사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의해 보다 많아 출현되도록 하는 세워놓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문의:이바다콤 경영지원팀(02)547-0786 한국경제신문 토탈마케팅팀 (02)360-4781

박주병 기자 jbpar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