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 (22일) '현장다큐 선생님' ; '여인천하' 등
입력
수정
□현장다큐 선생님(KBS1 오후 11시35분)=관성의 법칙을 설명하기 위해 롤러브레이드를 신고 교실로 들어오는 선생님.주문진 중학교에는 이동준 선생님이 있다.
어수선한 수업분위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이 선생님이 준비한 것은 헬륨풍선.헬륨가스를 마신 뒤 선생님의 목소리가 변하자 교실은 웃음바다가 되고 아이들이 다시 수업에 집중한다.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이동준 선생님의 특별한 수업을 살펴본다.
□여인천하(SBS 오후 9시55분)=난정을 통해 작서의 변괴 주범이 효혜공주라는 이야기를 들은 심정은 중종에게 재조사를 해 효혜공주의 결백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중종은 다시는 작서의 변괴에 대해서 거론하지 말라고 한다.
김안로의 세력 확장이 우려된 난정은 윤비에게 효혜공주를 불러들여 작서의 변괴에 대해서 토설케 하라고 한다.
□위기의 남자(MBC 오후 9시55분)=연지의 집을 기습적으로 찾은 금희는 침실에 동주가 있는 현장을 목격한다.
나가서 얘기하자는 동주를 뿌리치며 금희는 발악하듯 발버둥치고 얼떨결에 동주는 금희의 뺨을 올려붙인다.
온몸이 비에 젖은 채 거리를 헤매는 금희를 발견한 준하는 사무실로 데려와 옷을 건넨다.
금희가 옷 갈아입는걸 도와주던 준하는 묘한 느낌을 받는다.
금희를 혼자 남겨두고 나오던 준하는 그녀가 측은하기만 한데….
□최고의 요리비결(EBS 오전 9시30분)='장선용의 입맛을 돋우는 4월의 식탁'.첫번째 시간으로 북어찜과 마늘종무침을 만들어본다.
겨우내 말린 북어는 쫀득쫀득해서 먹기 좋을 때,고추장과 간장을 섞어 양념하고 팬에 지지듯 조려낸다.
장아찌로 많이 먹는 마늘종은 무침을 해먹으면 색다르고 향도 좋다.
식초에 절인 마늘종을 설탕,고춧가루 등으로 양념해 무쳐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