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잡기' 온라인大戰 .. 입시 교육업체
입력
수정
3월 개학을 앞두고 입시 관련 교육업체들이 2004학년도 대입 수험생을 유치하기 위해 새로운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디지털대성 이투스 등이 고3 수험생 대상 인터넷 동영상 강의 시장에 진출, 기존 메이저 업체인 메가스터디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 등과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 인터넷 동영상 강의 개시 =지금껏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학원 '대성N스쿨' 운영에 주력해 왔던 디지털대성(www.ds.co.kr)이 25일부터 '대성 사이버 클래스'를 운영,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우선 강남대성학원의 수능 영역.과목별 최우수 강좌 13개를 시작으로 최신 강좌들을 계속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다.
밀리언셀러 수능 교재 '누드 교과서'로 잘 알려진 이투스(www.etoos.co.kr)도 다음달부터 '이투스 학원' 서비스를 선보이며 동영상 강의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 밖에 에듀토피아중앙교육(www.edutopia.com)은 학원 강사가 진행하는 기존 동영상 강의 콘텐츠 외에 다음달 말께 유명 대학 재학생들을 강사로 기용한 강의를 선보이는 등 VOD(주문형비디오) 강좌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 각종 서비스 개선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는 최근 전화 이메일 웹게시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 문의를 통합 관리하는 '통합 콘택센터'를 구축, 상담 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동영상 강의 전문업체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www.jnjedu.net)는 '청정(淸淨) 고화질 서비스'를 마련, DVD(7백kbps)급 고화질 강좌 5개를 무료로 제공중이다.
올해 안에 고화질 강의를 전과목으로 확대하고 노량진 한샘학원 등 학원 현장 강의를 생중계하는 '라이브 강의'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에듀토피아중앙교육은 보통 수능시험 직후부터 대입 원서를 쓰는 몇달간만 제공했던 '수험생별 지원가능 대학 서비스'를 연중 상시화하기로 했다.
◆ 이벤트로 고객 유치 =이투스는 다음달 출시되는 '2004 수능대비 누드수능 문제집'을 오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예약주문하는 회원들에게 20∼25% 할인된 가격으로 교재를 판매한다.
블랙박스(www.blackbox.co.kr)는 다음달까지 '블랙박스 ⓘ솔루션' 학습지를 신청하는 신규 회원중 1백명을 추첨,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수신 설비(약 30만원 상당)를 무료로 설치해 준다.
노량진 정진학원이 운영하는 e정진(www.ejungjin.com)은 다음달까지 '연간 무한이용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e정진의 동영상 강의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를 공짜로 나눠줄 계획이다.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