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밸류에이션' 서비스 인기 .. 개별종목 투자의견 차트통해 제시
입력
수정
한국경제신문의 인터넷 자회사인 한경닷컴(www.hankyung.com)이 이달부터 제공하고 있는 '한경밸류에이션 서비스'가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밸류에이션은 개별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을 차트와 함께 제시해 주는 서비스다.
보유 중이거나 살까말까를 고민하고 있는 종목이 현재 증시에서 기업가치에 비해 적절하게 거래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투자결정에 참고하라는 뜻에서다.
한경밸류에이션은 일반적인 기업가치 평가에 사용되는 주당순이익(EPS) 주당순자산(BPS) 등 '기업펀더멘털'은 물론 경제성장률 금리 등 거시경제 변수를 포함한 '시장 프리미엄'을 함께 고려,매일매일 종목의 적정주가를 산출해 고시하고 있다.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그만큼 '살아있는'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다.
'종목검색'란에서 관심 종목을 입력하면 현재주가 목표(적정)주가 등을 최근 일자별로 볼 수 있다.
현재주가가 목표주가보다 낮게 거래되고 있다면 비중확대,높게 거래되고 있다면 비중축소나 관망의 투자의견도 함께 제시돼 있다.
이처럼 개별종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종합주가지수 및 업종에 대한 투자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돼 있다.
'오늘의 종목투자의견'이나 '오늘의 업종투자의견'에서는 비중확대가 필요한 종목과 업종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다.
'상승여력 베스트 30'에서는 주가가 상승할 여력이 가장 큰 종목을 그날그날 뽑아 놓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한경밸류에이션이 지난 5월말 제시했던 상승여력 높은 베스트 20종목 중 15개(75%)의 종목은 27일 현재 주가가 올라 있는 상태다.
세계물산 현대엘리베이터 서울증권 지코 SKC 등은 20% 이상 상승했다.
한편 한경밸류에이션의 분석 결과 7월 주식시장은 6월말까지 단기조정이 마무리된 이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거래소시장은 660∼730선,코스닥시장은 48∼52선에서 지수가 등락할 것으로 점쳐졌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