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기업] (주)동문 .. 서산에 초대형 복합 쇼핑몰 탄생
입력
수정
한반도 중서부, 충남 서북단의 광활한 평야와 아름다운 저산성 구릉지로 유명한 이곳 서산은 서해안 개발과 함께 잠재력 풍부한 관광특화 도시로 알려지면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요즘 많은 개발바람이 불고 있어 세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이곳 서산지역에 첨단 시설을 갖춘 초대형규모의 복합 쇼핑몰이 탄생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주)동문 (대표 최승덕 www.dmoon.co.kr)이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 지상 9층, 지하 4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 '서산 타임몰'을 건축해 분양을 개시한 것이다.
'서산 타임몰'에는 영화 상영관과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휴게 위락시설을 비롯해 대형 브랜드몰이 들어서는데, 이미 8개 영화관을 갖춘 롯데 시네마와 50여개 유명 브랜드들의 입점이 확정되어 있어 세간의 관심을 더해주고 있다.
(주)동문에서는 '서산 타임몰'의 등장으로 서산지역 경제발전과 지역 소비계층의 편익은 물론 입점 경영주들의 높은 부가가치와 수익성 증대가 예상돼 지역과 기업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쇼핑몰(mall)의 컨셉을 고품격 복합몰로 설정하고 지역 쇼핑몰로서는 흔치않은 고품격백화점식 운영시스템을 도입, 서산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에까지 잠재되어있는 쇼핑과 문화생활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이 때문에 철저한 상권분석과 환경조사를 거쳤으며, 최종목표인 흑자 선 분양을 목표로 안정적 입점 경영을 추진할 것이라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집객시설의 강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고객운영관리 시스템 구축, 지역고객의 선호에 따른 우수한 상품 공급, 건전한 문화생활을 위한 유해업소 근절, 충분한 주차 공간 확보 등은 (주)동문의 철저한 사전 준비가 돋보이는 대목이기도 하다
서산 지역이 대체적으로 고가, 고품질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비해 위락시설이나 이른바 목적형 소비시설이 아직은 부족하다는 점을 들어 향후 그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주)동문은 분양상의 하자발생을 막기 위해 당초부터 건축 부지를 완전 매입하고 지난 2월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주)건영이 책임 준공하고 하나은행이 자금관리를 담당하도록 되어 있어 더욱 신뢰를 받고 있다.
현재 모델하우스 등을 통해 성황리에 토지와 건물을 완전 등기 분양하고 있다.
041-666-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