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신상품] G I L감정원 .. '글로벌 스탠다드' 보석감정원
입력
수정
국내의 다이아몬드 등급별 감정을 선도하는 GIL 보석 감정원(대표:나대운)은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석 전문 감정원이다.
그동안 일부 상류층에서만 통용되어왔던 감정원이었으나 국제적인 기준에 의한 정확한 감정으로 알려지면서 지금은 일반인들에게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나원장은 "현재 국내 대부분의 감정원은 G color의 틀을 만들어 등급을 일률화 시켜 소비자들이 혼란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 감정원에서는 국제적 기준으로 통용되고 있는 GIA 방식의 '완전등급제'를 국내 최초로 채택해 다이아몬드 감정 기준인 4C (Color, Clarity, Cutting, Carat)의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컷팅(Cutting)을 그다지 중요시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컷팅(Cutting)은 다이아몬드 가치 기준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GIL에서는 이스라엘의 최첨단 기술제품인 컴퓨터 '메가스코프(Megascope)'를 도입해 5단계(Excellent, Very Good, Good, Fair, Poor)의 정확한 컷팅(Cutting)을 감정한다."고 강조했다.
GIL 보석 감정원에서는 모든 감정을 3인 감정제를 실시하여 1인 감정의 오류를 최소화하고 감정서에 다이아몬드를 봉합하는 것을 과감히 철폐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을 직접 확인후 구입할 수 있도록 케이스를 오픈해 감정서를 발급함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나원장은 "GIL 보석 감정원은 감정원과 소비자 사이의 불편함과 단점 그리고 모순점을 보완하고 감정원으로서 '감정'본연의 자세에 입각해 임무를 충실히 하여 향후 외국의 경우처럼 국내 보석 감정의 등급제를 정착시킬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02)741-8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