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 Korea] 대구텍(주) ‥ 절삭공구 시장의 대표주자
입력
수정
국내 최대 금속절삭공구 전문 기업인 대구텍(주)(대표 모셰 샤론 www.taegutec.co.kr) 모셰 샤론 대표는 웃음의 미학을 몸소 실천하는 경영인 이다.
모셰 샤론 대표는 "한국에는 훌륭한 경영자들이 많아 비즈니스를 위한 한국 시장은 환경이 좋은 편에 속한다"며 "지난 20여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온 한국 경제는 위기관리 능력이 조금만 나아진다면 세계가 인정하는 경제 대국 대열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는 말을 강조했다.
이 회사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텅스텐 일관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초경 절삭 공구 및 관련 산업제품을 생산하는 전문 텅스텐 제조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 1916년 당시 텅스텐 광산인 강원도 영월의 '상동광산'을 모체로 대한중석(주) 설립, 94년 3월 공기업 민영화 방침에 의해 거평그룹의 일원으로 민영화 되었으며,외환위기 이후 세계 초경 공구시장의 선두주자인 이스라엘의 'ISCAR'社로 전격 인수 합병되었다.
ISCAR社의 선진 기술과 접목된 대구텍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인 초경공구 회사임을 보여주고 있다.
대구텍은 글로벌 마케팅 원칙에 따라 전세계 각 지역의 고유한 비즈니스 환경에 알맞게 대응하고 있다.
완벽한 인프라 구축과 최신 정보시스템은 이 회사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세계화의 일환으로 국내 생산 기지 외에 동일 수준의 설비 시스템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 현지 공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7개국에 있는 해외 지사와 세계 도처에 형성된 전문 대리점과 딜러 망은 이 회사의 글로벌 전략이 이미 성공적 괘도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준다.
모셰 샤론 대표는 "노사의 화합이 가장 중요한 기업 발전의 요소로 보인다"며 "직원이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책, 방향 등의 경영방침을 직원들이 잘 따르고 있어 앞으로 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최첨단 생산설비와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전문 테크니컬 엔지니어들에 의한 완벽한 Tooling 시스템을 가동시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대의 종합기술연구소내에는 대구텍 종업원의 10%에 이르는 연구개발인력으로 구성,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동종업계 최고수준의 개발 능력을 자랑하며 향후 2005년까지 국내 생산량의 60%이상 수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연간 20여회의 국제 전시회를 통해 지속적인 회사 이미지 제고와 30여회의 고객 초청 기술 세미나 개최 등 기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이를 통해 수출시장의 다각화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