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 기업] 미도향 .. 어떤 만두길래 LA서도 찾을까

일산에 위치한 미도향(대표 조종근 031-918-5333)은 현대인의 입맛에 맞춰 위생적이고 정갈한,맛좋은 만두를 제공해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자칭 '만두에 반한 사나이' 조 대표는 '음식점은 돈을 벌려고 하면 망한다!'는 자세로 철저하게 '맛'으로 승부한다.그는 재료의 신선도가 중요하다며 10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시장을 직접 보고있다.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신선한 재료구입의 기본이기 때문.

또한 당일의 재료는 당일 소화해야 함은 물론 '음식의 궁합'이 잘 맞아야 한다고 강조한다.내 자녀에게 음식을 만들어 주는 마음으로 조리하며 맛의 균일화를 위해 조리한 음식들을 정확히 기록하고 연구해 데이터화 하고 있다.

조대표는 미도향 식당과 별도로 미도향 맛 연구소를 설립 손님들의 미각에 맞는 맛 연구와 메뉴개발에 열정을 쏟고 있는 것.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미국교포 한 분이 미도향 만두 맛에 반해 LA에 사는 노부모에게 선물을 했는데,"고향의 맛을 전해줘서 고맙다"는 감사 전화를 받을 정도다.실제로 이곳의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는 영양만점의 만두속이 훤히 비칠만큼 얇은 만두피의 쫄깃함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프렌차이즈 계획을 갖고 있으나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말하는 조 사장은 "맛의 개발과 균일화를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다"며 진솔하고 소박한 경영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