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4분기에도 M&A 테마주
입력
수정
인수합병 즉 M&A가 최근 시장의 테마로 떠올랐습니다. 4분기 M&A 관련주들은 더욱 관심을 모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테마로 어떤 종목이 있는지 류의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하이닉스와 대우정밀 대우종합기계.
이들은 인수자 결정과 매각 마무리가 임박하면서 최근 M&A관련 테마 3총사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비메모리사업부의 인수자인 시티그룹이 9500억여원을 입금하면 이달 안으로 매각을 마무리짓게 됩니다.
대우정밀도 이달말 최종 인수자가 확정될 것으로 보이며, 국내 최대 종합기계사인 대우종합기계도 4분기 최대 M&A건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주가도 M&A 재료를 등에 업고 크게 올랐습니다.(종가 나오면 정확한 상승률을 다시계산하겠습니다.)
하이닉스의 경우 사모투자펀드 도입이 본격적으로 거론되기 시작한 8월 이후 60%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대우종합기계는 최저가였던 지난 7월 16일 이후 45%,대우정밀은 약 30%의 상승률을 거뒀습니다.
CG.
그외 M&A테마관련주로 삼성물산과 SK LG 한화 대우건설 외 여러 종목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M&A관련주들이 많이 오른 상태임을 감안해 선별대응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특히 M&A 성격과 일정을 감안하면서, 20일 또는 60일 이동평균선에 주목하는 기술적 대응이 유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신증권은 M&A관련주에 대해 “묻지마 투자”는 금물이라며 펀더멘털과 저평가측면도 고려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증시의 큰 흐름으로 M&A가 자리잡으면서, 투자자들의 신중한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와우티브이뉴스 류의성입니다.
류의성기자 esry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