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기업] 한국PGL ‥ 웰빙 아이스크림의 대표 '돌로미티'
입력
수정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국민 생활향상,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다양한 소비자 욕구로 인해 기하급수적으로 급증,그 맛과 질에 있어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한국PGL의 돌로미티 아이스크림(www.dolomiti.co.kr)은 1994년 국내 최초로 저지방,저칼로리의 '생과일아이스크림'을 소개했다.
또 생생한 요구르트의 향과 맛이 살아 숨쉬는 '후로즌 요구르트'를 도입해 기존의 완제품 및 냉동유통 되던 산업용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한국PGL는 브랜드 런칭 시점부터 세계적인 원료회사인 이태리 PreGel S.P.A사의 우수한 원료를 이용하여 각 매장에서 매일 신선한 아이스크림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등의 산업용 아이스크림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입맛에 정통 이태리방식의 신선하고 건강을 생각하는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도입해 웰빙 아이스크림의 대표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조병대 대표는 "돌로미티 아이스크림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아이스크림 원료회사인 이태리 PreGel사의 원료와 신선한 우유만을 사용하여 만드는 정통 이태리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으로 각 매장에서 필요한 양만큼을 즉석에서 생산,당일 소비원칙에 의해 판매함으로써 전국 어느 점포에서나 동일하고 신선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면서 "인위적인 색소나 향료 및 보존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아이스크림으로 시장에 팽배한 산업용 아이스크림과 비교해 지방의 함량이 약 1/10로 현저히 적은 저지방,저당,저칼로리의 건강아이스크림으로 현재 다이어트 및 웰빙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아이스크림이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돌로미티 아이스크림은 미국,중국,대만,호주,뉴질랜드 등에 브랜드 런칭 요청을 받아 계획 수립 중에 있으며 이태리 밀라노 현지에 대한 브랜드 역수출을 기하고 있다.
중국에는 이미 합작회사를 설립해 현지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상해,북경에 모델 샵 오픈을 기획 중에 있다.
이로써 돌로미티 아이스크림은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들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0여년 이상 고객과 함께 한 돌로미티 아이스크림 이제 그 이름 자체로 '웰빙아이스크림'을 대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