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장수산업 장수돌침대..올 400억원 매출목표
입력
수정
장수산업(회장 최창환)은 돌침대 전문기업이다.
'장수돌침대'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이 회사는 1996년 TV홈쇼핑에 얼굴을 내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장수돌침대는 니켈·크롬 열선을 이용하거나 면상발열체로 열을 가열하는 방식을 채택해 천연석만을 뜨겁게 하는 전도열 방식의 일반 침대와는 다르다.
복사열 방식에 의한 히팅플로어(Heating Floor) 공법은 이 회사의 특징.이 공법은 천연석이 발열 시스템 위에 떠 있게 제작해 열이 은근히 달아오르도록 했다.
또 특수 발열판을 카본필름으로 사용해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나온다.
회사측은 특히 1초에 50∼60회 N극과 S극이 바뀌는 교번자기장을 형성시켜 체내 세포를 자극해주는 것은 물론 혈핵순환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력을 인증받아 독일 신기술발명대회에서 금메달을 받았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ISO9001 인증과 GQ마크,Q마크를 획득했고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과 CE마크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장수산업은 최근 전자파 우려를 없앤 '나노쏠라' 전위치료용 돌침대를 내놓았다.
이 침대는 기존 돌침대와 달리 전기가 아닌 따뜻한 물로 침대를 데우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로 인해 발열 과정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물론 진동 소음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회사는 미국 일본 중국에 돌침대를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측은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뜨끈뜨끈한 온돌방 문화를 과학화해 세계의 잠자리 문화를 바꿔 나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340억원의 매출을 올린 이 회사는 올해 4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