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동양철관(주)..첫 '상수도용 폴리우레아 도장강관' 개발
입력
수정
동양철관(주)(대표 박종원 www.dysp.co.kr)가 개발한 '상수도용 폴리우레아 도장강관'이 신제품인증(NEP)을 획득해, 국가기간산업에서 또 다시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상수도용 폴리우레아 도장강관의 강점은 기존 제품에 비해 방수, 방청, 인장강도, 충격강도, 부착강도 등이 탁월하다는 것이다.
품질의 진화를 이끈 요인은 대구경 상소도관 외면에 압축식 폴리에틸렌 피복 기술이다.
또한 폴리우레아는 반응성이 빠른 소재여서, 생산 공정 효율성과 경제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되면서 동양철관(주)는 올해 매출액 예상을 상향 조정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30% 상향된 1000억원으로 수정한 것. 이미 충주공장에 수주물량이 꽉 차 있는 상태며, 동남아 시장에 예정된 수출량도 많아 순조롭게 목표에 도달할 전망이다.
박종원 대표는 "2000년에 법정관리라는 쓰라린 경험을 겪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재도약에 성공했다"며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상수도관 생산 기업으로서의 면모는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