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아이비컴(주)‥키패드 광원용 무기 EL시트 양산 완료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아이비컴(주)(대표 김만종)는 첨단 이동통신 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하이테크' 기업이다.이 회사는 지난 달 반월공단 내에 새 보금자리를 잡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비컴(주)는 '키패드 후면 광원용 EL시트' 생산을 기업의 신 성장 동력으로 정하고 EL시트 개발 및 양산시스템을 완비해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무기 EL은 휴대폰, MP3, 전자수첩 등의 LCD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차세대 평면 광원을 말한다.발열현상이 없어 LCD에 접촉해 사용이 가능한 무기 EL은 주변 환경 변화에 강한 특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영하 40~80℃ 온도와 80~220V의 전압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전류 밀도가 0.1mA 이하로, 기존 전광 대비 70% 이상의 에너지절감 효과가 있다.무기EL은 이외에도 특유의 유연성, 내구성 그리고 다양한 색상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아이비컴(주)는 신규 사업에 주력함과 동시에 기존에 진행하던 '휴대폰용 메탈 돔 스위치' 생산에도 꾸준히 투자해 현재 LG전자, 팬택 계열사, 지멘스 등에 납품하고 있다.

'휴대폰용 메탈 돔 스위치'는 키패드의 키 입력을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로 전달해 주는 부품이다.

김만종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초일류 벤처기업으로 거듭 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