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벨] 디앤티, 이메이징솔루션 기업 성장 목표

<앵커멘트>

새로운 신규상장기업을 소개하는 오프닝벨시간입니다.오늘은 세계 최고의 이메이징솔루션 기업으로의 성장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있는 디앤티의 이양규 대표 모시고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앵커>

현재 공동대표이사 체제로 운영하고 있는 디앤티의 경영상 정체성부터 여쭤 볼까요?<이대표>

CG1) <사장약력 스크롤>

이양규 대표... 57년생, 75-95년 삼성SDI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책임연구원, 95년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95-99년 한솔LCD 연구소장, 99-2003년 포씨즌 대표, 현재 디앤티 대표디앤티는 의료용 등 특수 모니터를 근간으로 디스프레이 전용 반도체 유통 및 개발을 수직계열화하여 세계 최고의 '이메징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아직도 바코, 콘락, 네셔널디스프레이 같은 선진기업들이 의료용이나 항공용, 선박용, 군사용, 전문 방송용, 미디어 전용 등 특수 디스프레이 시장에서 90% 이상의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디앤티는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자 하는 비젼을 가지고 있습니다.<앵커>

디앤티는 서버용모니터와 의료용모니터등을 세계 유수기업들한테 납품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가요?

<이대표>

디앤티 성장에 근간이 된 서버용 모니터는 IBM사에 주로 납품되며 년간 120억~ 150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CG2) <디앤티 매출처>

* IBM사에 연간 120~150억 수출

-> 서버용모니터 중심

* 스트라이커에 100억이상 공급

* 의료용모니터 수주급증 기대

의료용 모니터는 미국 제1의 의료기기 종합SI업체인 스트라이커에 년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기 개발중인 진단용 모니터가 일본 제1의 의료SI업체에 납품이 되고, 유럽 제1의

의료SI업체인 칼스톨즈에 납품된다면 2007년도 부터는 의료용 모니터만 200억 이상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앵커>

새로운 제품군을 개발해 곧 공급계약 진행 등 좋은 소식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데?

<이대표>

북유럽 유수회사에 화상회의용 모니터, 북미 유수기업에 교육용 특수모니터가 곧 공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CG3) <디앤티 신규매출>

- 북유럽회사와 공급계약 진행

(화상회의용 모니터등)

- 대형 특수모니터 매출 확대

(2007년 600-700만달러이상)

- 네트워크용등 신제품 개발

6개월 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제품승인 단계로 2007년도에 화상회의용, 교육용 등 대형 특수모니터만 600-700만불 이상의

매출이 시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네트워크용, 고가 보안용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군이 생겨나고 있어

상장 후 새로운 도약이 기대됩니다.

<앵커>

향후 자체적으로 개발한 반도체를 활용해

현재 수익성이 낮은 유통사업을 대체해 나갈 계획에 대해서 말해주시지요?

<이대표>

금년도 반도체 비즈니스 규모로는 7,000만불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수입이 커비션베이스로 매출에 기여하는 숫자도 적었고 수익성도 높지는 않았습니다.

CG4) <디앤티 사업전략>

* 내년 성장성,수익성 확대 주력

* Up-Scaler 개발(정부 정책과제)

* 3D Scaler(3차원 영상) 개발

* 고가 Time-Controller 개발

내년부터는 수익성이 큰 Distribution사업을 좀 확대하여 성장성과 수익성을 높여나갈 계획으로 현재 정부 정책과제로 선정되어 Up-Scaler를 개발중입니다.

이 Chip-Set은 휴대폰 등 소형 이미지를 구현하는 단말기에서 대형 화면으로 이미지를 보고자 할 때 같은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반도체입니다.

이외에도 게임과 의료용 특수 3차원 영상을 구현하도록 하는 3D Scaler 개발이 진행중이며 고가의 Time-Controller도 개발중입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디앤티의 기업이념등 회사 비젼과 전망에 대해서도 한 말씀 해주시지요?

<이대표>

특수모니터 분야 세계 최강자인 바코와 동업을 하여 오랜 기간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세계 최고로 성장한 기업이 휴렛팩커드입니다.

우리 디앤티는 제품과 기술에서는 바코와 같은 기업으로, 역사성과 기업문화 측면에서는 휴렛팩커드 같은 회사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한국 벤처기업들 역사가 너무 짧은 편인데 특화되어 장수하는 벤처기업들이 많아야 한국의 장래가 밝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앤티는 이메징 솔루션 기업으로 장수하고자 보수성과 진보성이 잘 조화를 이루어 안정적으로 커 나가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입니다.이를 위해 'Convergence, Challenge, Contribution'을 기업이념으로 'World Best Imaging Solution'의 비젼을 갖고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전준민기자 jjm121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