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출발! 선물 고르기] PMP…중고교생 동영상 강의 시청하고, 대학생 DMB로 여가 달래고…

자녀 조카 손자 손녀에게 줄 졸업·입학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요즘 PMP는 그야말로 만능.MP3,동영상플레이는 물론 전자사전,DMB,문서보기,내비게이션 등 안 되는 게 없다.중·고등학생에게는 학습용으로 쓸 수 있도록 전자사전 및 문서보기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고려할 만하다.

대학생에겐 동영상이나 DMB 최적화 제품을,사회 초년생에게는 무선통신이나 내비게이션 제품이 좋다.

대상에 따라 특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게 방법이다.휴대폰보다 저렴하면서도 주는 이와 받는 이가 모두 만족하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중·고교생에겐

최근 출시된 PMP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업체와 제휴를 맺어 콘텐츠 다운로드 이용 서비스를 지원한다.또 별도 전자사전을 휴대해야만 이용할 수 있었던 영한·한영사전 기능을 PMP에 내장했다.

입시를 준비하는 중·고교 수험생들이 있다면 전자사전 및 어학 학습 기능을 강화한 PMP가 적당하다.

디지털큐브는 YBM 시사영어사의 어학 강의 등을 넣은 'V43 에듀'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EBS와 제휴해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아이스테이션 'T43 DIC'은 표제어 20만개,어휘 약 46만개의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YBM 올인올 영한사전과 한영사전을 지원한다.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빌립 'P2' 역시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비스 업체인 1318 클래스,경록출판,에듀스파,이투스,케이스 등과 제휴를 맺고 빌립 'P2'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했다.

'P2'에는 이 밖에도 26만 단어 원어민 발음을 지원하는 동아 프라임 영어사전 기능을 지원한다.

이랜텍의 블루아카데미는 60GB 대용량 PMP로 강남구청 인터넷 강의와 이투스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지원한다.

◆새내기 대학생에겐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한 PMP 제품은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선물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다.

윈도CE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컴퓨터에 익숙한 자녀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DMB와 동영상은 기본이고 터치스크린,플래시애니메이션 등 편리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코원의 'A2'는 와이드한 4인치 화면(16 대 9)에 별도의 수신기를 장착하면 지상파 DMB 6개 방송국의 TV와 라디오를 수신할 수 있으며 영상 녹화와 녹음도 가능하다.

맥시안의 다빈치 칩을 장착한 'D900'은 1280x720의 높은 해상도와 HD급 MPEG 파일 재생이 가능해 고화질의 다양한 동영상 재생을 즐길 수 있다.

SK C&C의 쌔앤씨(⊂&⊃)는 위성과 지상파 DMB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위성 DMB 모듈이 내장돼 있어 별도 안테나 장착 없이 즐길 수 있다.

◆사회 초년생에겐

대학 졸업을 앞둔 사회 초년생들에게도 PMP는 인기 있는 선물이다.

장거리 여행이나 운전을 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PMP의 활용도가 크다.

휴대가 가능해 차량 장착시는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하고 휴대시에는 PMP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문서자료를 읽을 수 있는 문서뷰어를 지원하는 제품이 많아 대학 졸업 후 자녀들의 취직 준비나 사회생활에 필요한 요점 정리 노트,각종 서류뭉치를 PMP에 효과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다.

디지털큐브의 'T43 내비' 모델은 4.3인치 LCD 화면으로 지상파 DMB 7개 채널 수신 및 내비게이션을 탑재했고 워드 엑셀 등 문서뷰어 기능을 탑재했다.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빌립 'P2'는 4.3인치 터치스크린,터치패드를 지원하고 지상파 DMB,내비게이이션을 탑재해 지도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워드,엑셀,파워포인트,PDF 등 각종 문서들을 볼 수 있는 문서뷰어 기능을 지원한다.

퓨전소프트의 '오드아이P11N'은 4인치로 내비게이션 탑재 및 문서뷰어 기능,사진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초등학생에겐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라면 졸업 선물로 PMP는 좀 부담스럽다.

가격이 고민이라면 10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MP3플레이어가 좋을 것 같다.

과거 MP3플레이어는 들을 수만 있었지만 요즘엔 동영상 재생도 가능한 MP4플레이어로 진화하고 있다.

레인콤의 멀티플레이어 MP4플레이어 '클릭스(CLIX)'는 MP3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플래시게임,이미지와 텍스트 뷰어 등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12.8mm 두께 초슬림 사이즈로 휴대성이 탁월하다.

전자책이나 녹음기,라디오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다.

디지털큐브의 '아이스테이션 미니DX'는 지상파 DMB와 MP3 및 동영상까지 지원한다.

지상파 DMB 수신 기능으로 7개의 영상채널과 13개의 오디오 채널을 무료 감상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다.

코원의 'D2'는 MP3와 함께 DMB 수신 기능을 가졌으며 1600만 컬러에 터치스크린 방식 2.5인치 액정을 갖췄다.

삼성전자의 옙 T9은 블루투스,FM라디오,음성녹음 기능 등이 탑재돼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레인콤 관계자는 "최근 MP3플레이어가 동영상이나 DMB까지 지원하는 프리미엄급 제품들로 주력이 변화하면서 PMP 대용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PMP와 비슷한 기능을 갖추고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