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코스피 1650선 공방...증권, 은행주 강세
입력
수정
코스피 시장이 1650선에서 치열한 매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28일 전일대비 6.37 포인트 상승한 1650.93으로 출발한 코스피 지수는 9시45분 현재 5.98 포인트 오른 1650.54를 기록중입니다.
투자자별 동향을 살펴보면 개인인 580억원 가량의 매수우위를 보이고 잇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1억원, 640억원의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차익(610억원)과 비차익(310억원) 거래를 합쳐 920억원의 매도 우위를 기록중입니다.
업종별로는 증권과 의료정밀, 기계, 섬유 업종이 2% 안팎의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전기가TM, 건설, 전기전자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주와 제약주, 일부 IT주에 이어 이번엔 증권주가 동반 강세를 보이는 등 종목별 순환매 장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증권주는 이틀간 소폭 조정을 마감하고 코스피 지수 1650 돌파와 함께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부국증권이 5% 이상 급등하고 있고 동양종금증권, 한화증권, 메리츠증권, 우리투자증권, 대우증권 등이 3~4% 가량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증권과 대신증권도 2% 이상 상승중이며, 미래에셋증권도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지주, 우리금융 등의 시총 상위 종목 은행주도 오르고 있고 기업은행, 부산은행 등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반면 지난주말 강세를 보였던 대형 IT주들은 일제히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전일보다 3천원 내린 54만9천원에 거래되며 사흘 연속 약세를 이어가고 있고, 하이닉스도 나흘만에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또 LG필립스LCD와 LG전자도 1% 안팎의 하락세를 기�沮像都求�.
한편 중국 관련주 중에선 동국제강,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을 뿐 한진중공업, KCC,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은 하락 중입니다.
철강중의 경우도 POSCO만 1%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을 뿐 BNG스틸, 고려아연, 대한제강, 동국제강 등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