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다큐 '대국굴기' DVD 출시

13억명의 중국인을 매료시킨 역사·경제 다큐멘터리 '대국굴기'가 DVD로 국내에 출시됐다.

다우리엔터테인먼트는 '대국굴기' 12편을 1세트로 제작해 25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대국굴기'는 국가별 48분짜리 12편에 권영설 한경 가치혁신연구소장이 인터넷 경영자 교육사이트인 HiCEO에서 가진 동영상 강의를 축약한 '리뷰 특강'을 별도로 추가했다.

중국의 국영방송인 CCTV가 제작한 '대국굴기'는 15세기 신대륙 탐험 이후 강국으로 부상한 포르투갈과 스페인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러시아 미국 등 역사를 풍미했던 9개 강대국의 흥망성쇠를 다루고 있다.

이 작품에 영감을 제공했던 '강대국의 흥망'의 저자 폴 케네디 등 100여명의 국제전문가,정치인 등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적이고 깊이있는 시각을 보여준다.방영 당시 중국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DVD도 판매 3일 만에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도 올초 EBS가 12일 연속으로 방영한 이후 노무현 대통령이 공식석상에서 시청 소감을 밝히고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시청을 권유해 화제가 됐다.

한편 '대국굴기'의 미디어 파트너인 한경 HiCEO는 7월4일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글로벌 초우량 기업의 길-대국굴기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조찬포럼을 열 예정이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
☞동영상 hice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