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코스피 이틀째 상승.. 1750선 회복
입력
수정
(앵커멘트)
어제 급반등세를 기록했던 코스피지수가 오늘은 보합권을 사이에 두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준민기자를 연결해 이시각현재 시황 들어보겠습니다.
CG1)
- 미증시 상승 투자심리 호전
- 기관, 개인 매수세 지속
- 외국인 1천억이상 매도 일관
- 1차 반등목표치 1820P 예상
- 변동성 대비, 주도주 탐색
장중내내 보합권을 사이에 두고 오르내림을 반복했던 코스피지수가 현재 급반등 지속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미증시 상승소식에다 비차익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 매수와 기관의 사자세가 현재 1300억원이상 팔자세로 일관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도물량을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코스피지수는 포인트 오른 포인트로 이틀째 급등, 1750선마저 회복했구요.
코스닥지수도 포인트 상승한 포인트로 어제의 상승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업종별론 의약과 전기가스, 비금속광물을 제외하곤 대다수 업종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구요.
특히 건설업과 기계업종의 상승폭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상위종목별론 삼성전자와 포스코가 선전한 반면 한국전력과 국민은행등은 내리는등 명암이 엇갈렸구요.
특징 테마군으론 현진소재와 성광벤드등 조선기자재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이명박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특수건설과 이화공영,홈센타등도 나란히 상한가를 기록해 돋보였습니다.
증시전문가들은 1차 반등 목표치로 하락폭의 50%수준인 1820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엔케리 트레이드 청산 가능성이 상존해 있는데다 국제상품가격 하락세 지속등 위험자산의 유동성 리스크 부분도 안심할수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본격적인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주도주 탐색의 기간으로 잡고 당분간 변동성장세에 대비하는 시장접근이 필요할 때란 조언입니다.
지금까지 WOW-TV NEWS 전준민입니다.
전준민기자 jjm121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