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은탑산업개발(주) ‥ 강남 신사동에 '첨단 메디컬 타워' 생긴다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국내 부동산 시장의 중심지 강남특구에 속하면서 강북과 수도권을 이어주는 광역교통의 중심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는 유독 병.의원들이 많다.사거리를 중심으로 대부분의 건물에 병의원들이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개원이나 이전을 원하는 의사들에게는 입주 희망 1순위다.

병의원이 이렇게 밀집한 이유는 뭘까.

은행과 증권 등 금융시설과 벤처기업들이 많고 유동인구도 많아 단골 환자 확보가 쉽기 때문이다.서울지역 외에 수도권지역 고객들도 접근하기 쉽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지나는 등 역세권의 다양한 메리트가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바로 이곳에 지난해부터 '아름다움'을 테마로 한 종합 '메디컬 타워'가 신축되고 있다.성형외과와 피부과,비만클리닉 등 미용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美타워'가 그것이다.

시행을 맡은 곳은 지난 16년간 강남권 일대를 중심으로 오피스빌딩과 고급빌라들을 직접 시행,시공해온 은탑산업개발(대표 임상황 www.euntop.com)이다.

고급 주거공간에서 인텔리전트 오피스빌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행ㆍ시공 실적으로 업계에서 입지가 탄탄한 은탑산업개발이 지난해 초 신사동 사거리에 메디컬 전문빌딩 '美타워'를 짓겠다고 발표하자 분양관계자와 의료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의사라면 누구나 개원을 원하는 황금입지인 데다 강남의 랜드마크가 될 만한 규모,은탑산업개발의 시행능력 등 최상의 조건들을 갖췄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첫 삽을 뜬 '美타워'는 신사동 사거리 지하철 3호선 신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압구정동과 더불어 국내 굴지의 성형외과,피부과 등이 밀집해 있는 '메디컬 존'의 중심부다.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지어지는 이 건물은 현재 지하골조공사를 완료하고 지상골조공사를 진행 중이다.

완공은 2009년 5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빌딩의 로열층인 5층부터 17층까지는 성형외과와 피부과,안과,비만클리닉,치과 등 전문 병의원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 빌딩 안에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필요한 모든 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고,자신에게 맞는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게다가 '美타워'란 건물 이름에 걸맞게 피부관리,비만치료,성형 등의 클리닉을 우선 배치,의료서비스의 전문화를 도모하고 있다.

지하 3층부터 지하 6층까지는 주차장과 다용도실,창고 등으로 활용 가능한 유틸리티룸이 제공된다.

'美타워'는 지하 2층에서 17층까지 금융회사,전문클리닉,뷰티숍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최고층인 18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방문자나 입주고객들에게 시원한 한강 조망과 볼거리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건물은 진료뿐만 아니라 금융업무,미용,문화생활까지 가능토록 하는 멀티공간을 지향한다.

의료서비스의 수준이나 품격도 업그레이드시켜 국내 최대 의료메카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최상의 서비스와 시설로 어필하고 있는 '美타워'는 분양을 개시한 지 한 달여 만에 80% 이상의 높은 분양률을 달성했다.

'美타워'가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건축디자인이다.

은탑산업개발은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의 인기코너 '러브하우스'에서 활약한 스타건축가 양진석씨와 손잡고 세련되고 빼어난 외관의 건축설계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하이클래스 고객의 수준에 부응할 수 있는 고급 외장마감재를 쓰고,선큰광장과 벽천분수를 조성할 예정이다.

디자인만으로도 강남의 명물로 부각될 만큼 최상의 '작품'을 만들어 보이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야심이다.

'美타워'는 아파트브랜드 '미소지움'으로 잘 알려진 신성건설㈜이 시공한다.

또 KB부동산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아 분양대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은탑산업개발은 이달부터 '美타워'의 일부 회사보유분에 대해 분양.임대를 실시하고 있으며,금융회사 및 전문 클리닉 등을 상대로 입점 의사를 타진 중이다.

1993년 설립된 은탑산업개발은 튼튼한 재무구조와 업계에서의 신뢰를 바탕으로 시공,부동산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서울 강남지역에 자체 브랜드 '산수인빌'과 '리더스카운티'등 고급 빌라를 건축해 인지도를 높였고,2005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강변에 시행한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신성 미소시티'시행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한걸음 더 발돋움했다.

부동산 침체기에도 전 세대 입주란 성공 스토리를 쓴 이 회사는 두 해 전부터 강남의 테헤란로 및 역세권을 중심으로 오피스빌딩 개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 역삼동과 대치동에 직접 시행하고 시공한 고급 인텔리전트빌딩 '은탑타워'가 대표적이다.

올해부터는 강남구 논현동 지하철 7호선 학동역 3번 출구 인근에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모은 전문빌딩을 신축 중이다.

지하 4층,지상 7층,연면적 약 9392㎡ 규모로 직접 시공하고 있다.

건축 관련 판매시설 및 대형 전시장으로 일괄 매매 혹은 임대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 외에 지상 주차타워를 별도로 설계,입점자들을 위한 200여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은탑산업개발은 건축자재업종을 층별로 세분화함으로써 지역 최고의 건축 빌딩을 만든다는 포부다.

건실하게 성장세를 이어온 은탑산업개발은 2006년 KB국민은행의 추천을 받아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우수기업표창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산업안전경영대상을,이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디벨로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올해 납세자의 날에는 모범납세자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내달 개최될 '2008 친환경경영대상'에서도 수상후보로 선정됐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