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재계,"규제 개혁 조속히 추진해야"
입력
수정
(앵커)
경제 5단체장들은 정부와의 간담회에서 최근 급격한 유가 상승 등으로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비상시국)에 직면하고 있다며 기업환경 개선을 조속히 추진해야한다고 건의했습니다.
(기자)
재계가 정부에 규제완화를 보다 속도감있게 추진해야한다고 건의했습니다.
강만수 기획재정부장관 주재하에 26일 개최된 경제5단체장 간담회에서 재계 대표들은 위기 극복에 모든 경제 주체가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조석래 전경련 회장등 이들 재계 대표들은 기업환경 개선과 성장잠재력 확충 노력을 강조하면서 "투자활성화를 위한 감세·규제완화 등의 조치가 기업 현장에서 정책 효과를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함께 투자 활성화를 위해서는 노사관계 안정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하반기 경제운용 방향과 관련해 물가와 민생안정을 정책의 우선 목표로 삼은 것은 바람직하고 적절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밖에 중소기업 현장에서 정부의 일자리 창출지원제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측면이 있고 국민경제교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25일과 26일에 걸쳐 연구기관장들과 경제 5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연이어 개최한 기획재정부는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주 중에 하반기 경제운용방안을 확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WOW-TV NEWS 한익재입니다.
한익재기자 ij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