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펀드] 굿모닝신한증권 ‥ 성장ㆍ안정성 겸비 '매력'

'탑스밸류주식형펀드'
'탑스 밸류(Tops Value) 주식형펀드'는 2007년 5월 설정된 후 하락장에서 우수한 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이 펀드는 투자의 귀재 벤저민 그레이엄,워런 버핏 등 전설적인 대가들의 투자원칙인 내재가치와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운용은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맡고 있다. 수익률(1월20일 기준)은 설정 이후 -3.11%,1개월 수익률 2.51%,3개월 수익률 3.91%다. 6개월과 1년 수익률은 각각 -15.51%,-25.01%로 주식형펀드의 선두권에 위치하고 있다.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장기 우량 가치주에 집중 투자한다. 또 투자금액의 90% 이상을 엄선된 저평가 우량주식에 투자하며,성장성보다는 내재가치에 바탕을 두고 투자한다. 포트폴리오 구성원칙은 크게 세 가지다. 우선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전략이다. '주식이 아닌 회사에 투자한다'는 개념에서 출발해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짜고 있다. 다음으로 저PER(주가순이익비율) 전략이다. PER는 향후 5~10년간의 해당 기업의 성장률로 간주하고,성장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낮지만 순이익이 꾸준한 기업을 가치주로 평가한다.

셋째는 고배당 성향 전략이다. 예측가능한 배당수익의 지속적 확보를 강조하고 있다. 배당 성향 및 배당금의 안정적 예측이 가능한 종목에만 투자한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