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세대마다 계단식 대형 테라스
입력
수정
강남까지 40분 거리단독주택도 아닌 것이 단독주택 같은 느낌을 주는 공동주택.뒤쪽은 야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시골 맛이 물씬 풍기고,앞쪽은 시원스레 죽전 타운하우스 단지가 내려다 보이는 위치.
현대건설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13 일원(죽전택지지구 1블록)에서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를 분양 중이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현대건설이 최초로 지은 타운하우스다. 공급 면적은 232㎡(18채),233㎡(12채),238㎡(6채),237㎡(1채) 4개 타입이며 총 37채로 구성돼 있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세계적인 입면 디자인 업체인 홍콩의 LWK사가 설계를 맡았다. 그리스 신전에서 볼 수 있는 포디움 형식의 디자인으로 장식돼 있다.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외관이 돋보인다. 특히 세대마다 개방감과 채광성을 고려해 계단식으로 설계된 대형 테라스가 마련돼 있다. 입주자들은 이곳에서 파티,일광욕,골프 퍼팅 등을 즐길 수 있다.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생활편의시설도 잘 구비돼 있다. 인근에 학군이 이미 형성돼 있다는 장점과 함께 주소지는 용인으로 들어가지만 분당 경계에 있어 문화시설과 쇼핑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이 들어서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등 대형 병원과 문화시설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독정초교,신촌중,보정고가 도보 통학권에 있다. 보정고는 개교 5년 만에 용인 최고의 신흥 명문으로 부상했다.
교통 여건도 좋다. 분당~수서 간 도로 연장 구간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신갈,동수원,광교,용인IC를 통하면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조경에도 신경 쓴 흔적이 곳곳에 보인다. 1층 정원에는 값비싼 소나무가 심어져 있고 중앙에는 아름드리 단풍나무가 운치를 더한다. 공원 산책로는 대왕참나무가 있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 현재 죽전 힐스테이트 테라스하우스는 계약과 동시에 입주가 가능하고 현장 내 샘플 하우스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타운하우스는 도시주택으로 일반화되고 있는 주택 유형이다. 국내에서는 2005년 이후 하나둘씩 들어서기 시작해 지금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타운하우스 단지가 조성돼 있다. 특히 동탄신도시와 용인 동백지구 및 보정지구 등지엔 타운하우스 단지가 꾸며져 있다. (031)889-5757
성선화 기자 d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