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공항에 'Clean Air Zone' 설치
입력
수정
생활환경기업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www.coway.co.kr)가 말레이시아공항공사(MAHB, Malaysia Airports Holdings Berhad)와 '말레이시아공항 Clean Air Zone 제품지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웅진코웨이는 쿠알라룸푸르국제공항 내에 공기청정기(AP-2505CH) 30대를 설치하고 'Clean Air Zone'을 운영합니다. 설치된 제품은 말레이시아 현지 코디(Coway Lady: 서비스 전문가)가 두 달에 한 번 정기점검하고 주기에 따라 필터를 교체함으로써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관리할 예정입니다.
박재영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법인장은 " '실내공기 오염의 위험성'에 대해 연구를 시행해온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공식지원을 받아 공항 내 일반 기업 최초로 시행되는 스폰서십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연간 3천 5백만 명의 승객이 이용하는 국제공항에 'Clean Air Zone'을 설치함으로써 브랜드와 제품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2006년 설립된 이후,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렌탈마케팅과 코디시스템을 활용한 말레이시아 환경가전시장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지난 해는 2009년 대비 매출이 145% 성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국내 렌탈 비지니스의 해외시장정착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