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시황] 전강후약 증시..코스피 소폭 오른 1,907P
입력
수정
오늘 국내증시는 소폭 오리며 3일 만에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자세한 시장 소식 증권팀 이성민 기자와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마감 상황부터 정리해 볼까요?
네. 오늘 코스피지수는 강보합으로 마감하며 1,900선을 지켜냈습니다.
이탈리아 총리의 사의 표명으로 장초반 상승 출발했지만 뚜렷한 매수주체가 없어 시간이 지나면서 상승폭을 줄인 끝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공매도 금지 해제와 옵션만기일을 앞두고 관망하는 분위기가 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수급상황을 살펴보면 개인과 외국인 그리고 기관이 모두 팔자세로 일관했는데요. 특히 기관의 매도량이 컸습니다.
다만 우정사업본부가 3,500억원 넘게 사자에 나서면서 지수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은 운수장비 업종을 소폭 매수한 반면 IT와 화학 등의 업종에서 큰 매도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SK텔레콤과 하이닉스의 주가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SK그룹이 검찰 수사를 받아 SK텔레콤이 하이닉스 인수를 포기할 것이라는 정보가 증권가에 퍼지면서 SK텔레콤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반면 하이닉스는 4% 넘게 내리며 3일째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소폭 오르며 하루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반기 들어 IPO 시장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어떤 기업이 코스닥 상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까?
오늘은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티브이로직과 신진에스엠이 기업설명회를 가졌습니다.
HD 디지털 방송 전환으로 수혜가 예상된다는 티브이로직의 이경국 대표와 표준 플레이트 사업을 통해 일본을 점령하겠다는 신진에스엠의 김홍기 대표의 발언 내용 직접 확인해 보시죠.
# 출연용 VCR
내일은 옵션만기일이자, 지난해 11월11일 도이치 사태가 터진지 꼭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를 맞이해 그동안 우리 파생상품 시장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는데요.
먼저 지수희 기자가 지난해 도이치사태를 되돌아 봤습니다.
# 지수희 리포트
도이치 사태 이후 지난 1년 동안 ELW 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금융당국이 직접 나서 ELW 시장 건전화 방안을 발표하는 등 굵직굵직한 변화들이 많았는데요.
이어서 이기주 기자가 지난 1년 동안 변화한 국내 ELW 시장을 짚어봤습니다.
# 이기주 리포트
지난 1년 동안 달라진 ELW시장을 살펴봤는데요. 그렇다면 올해 11월 옵션 만기일은 어떠할까요?
증권가에서는 대체로 글로벌 증시가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데다 최근 몇 개월 동안 무난한 옵션만기가 진행됐던 만큼 이번 만기일은 크게 우려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마지막으로 내일로 다가온 이번 달 옵션 만기일을 점검해봤습니다.
# 이성민 리포트
다음은 증권가 소식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이 2012년도 경제전망포럼을 열었습니다.
내년에는 은퇴 후 삶과 관련된 산업의 성장이 클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특히 소비와 바이오 등의 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박진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박진준 리포트
지금까지 오늘의 증권 관련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이성민기자 smjlee@wowtv.co.kr
한국경제TV 주요뉴스
ㆍ"MBN 경제채널 운영계획은 특혜"
ㆍ"유럽에 이어 중동까지...펀드 환매해야되나?"
ㆍ"지스타에서 주목할 게임 업체는?"
ㆍ[포토]비, 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발탁!
ㆍ[포토][영상]엄청 빠른 日휴머노이드 아시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민기자 smjle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