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주가지수 이야기] (5) 나는 통 크게 주가지수에 투자한다

주가지수 연계상품 이야기
IBK투자증권에서 주식투자를 하는 나정석 씨. 보유한 주식들은 수익률이 다 제각각이라 지수상승률만 못합니다. 붓고 있는 적금은 금리가 낮아 속상한데 ‘개별종목보다 주가지수상품 투자 유리’ 라는 기사가 눈에 들어옵니다. 서둘러 주가지수에 투자하는 방법을 찾아봅니다.

개별 주식의 움직임은 도무지 헷갈리는데 지수의 방향은 감이 잡힌다면? 이럴 때 투자할 수 있는 게 상장지수펀드(ETF), 주가연계증권(ELS), 주가지수연계펀드(ELF)입니다. 만약 주식처럼 수시로 사고팔고 싶다면 주가지수를 한 종목으로 압축해서 만들어 놓은 것과 같은 ETF를 삼성전자와 똑같은 방식으로 투자하면 됩니다. 특히 ETF는 매도할 때 세금이 없고 하락장에도 투자할 수 있는 인버스상품이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리고 6개월~2년 정도 투자하고 싶다면 ELS·ELF에서 수익률, 원금보장여부, 상환조건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 코스피 지수 맞히기 페스티벌 >

IBK투자증권에서 이번 주 금요일 KOSPI 종가지수를 맞혀 보세요. 정답자에게 500만원, 가장 근접한 답을 응모한 5분께도 각 100만원의 상금을 드립니다. 오는 12월 말까지 매주 1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IBK투자증권(www.ibks.com) 홈페이지 또는 핫라인센터(1588-0030, 1544-0050)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