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생] 김관민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중국에 흉강경수술 생중계 등
입력
수정
의료·제약 단신김관민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중국에 흉강경수술 생중계
○…김관민 분당서울대병원 흉부외과 교수의 흉강경 수술이 중국에 생중계됐다. 지난 15~1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흉강경 수술 교육단(ATEP)’ 워크숍에서 김 교수는 분당서울대병원과 상하이를 잇는 실시간 화상수술을 선보였다. 수술은 총 2시간 소요됐다. 폐암 1기 환자의 우폐 중엽절제술과 종격동림프절 절제술 전 과정이 방송을 통해 중계됐다.
이대목동병원, 어깨질환 센터 개소
○…이대목동병원은 지난 16일 국내 최초로 어깨질환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어깨질환센터를 개소했다.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와 마취통증의학과의 전문 의료진이 협진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문의 (02)2650-5143
신풍제약 '피라맥스' 신약개발 대상
○…신풍제약(대표 김창균)의 항말라리아 신약 ‘피라맥스’가 제1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피라맥스정’은 2000년부터 2011년까지 12년간 1331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로,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국산신약 16호로 승인받았다.
최근에는 유럽의약청(EMA)에서 국내 제약사로는 최초로 허가승인을 받아 유럽 진출의 물꼬을 텄다. 피라맥스는 세계 최초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삼일열 말라리아 동시 처방 및 치료가 가능한 약제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