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적립식·ETF 장점 결합…월 20만원 소액투자도 가능

증권사 추천 상품

한국투자증권 '아임유 ETF 적립식 랩'
한국투자증권은 적립식 투자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킨 ‘아임유(I’M YOU) ETF 적립식 랩’을 판매한다.

‘아임유 ETF 적립식 랩’은 대표지수 ETF로 50% 이상을 구성해 안정적으로 시장수익률을 따르도록 구성됐다. 여기에 저평가된 섹터의 ETF를 발굴하고 투자해 시장 대비 ‘플러스 알파’ 수익 추구를 목표로 운용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월 20만원 이상으로 소액으로도 랩 투자를 할수 있도록 했다.

수시로 추가 입금을 할 수도 있다. 투자자는 매일 실시간으로 보유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언제든지 운용 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다는 얘기다.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환매 유연성도 매우 높은 편이다.

적립식과 ETF의 분산투자 장점을 결합한 상품으로, 지수 상승에 대한 부담 때문에 거치식 투자를 망설이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한국투자증권은 설명했다. 분산투자를 위해 직접 여러 주식을 매입해 모으는 방식에 비하면 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김종승 한국투자증권 WM사업본부장은 “변동성이 높고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상황에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상품 출시 기념으로 가입고객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 에 문의하면 된다.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