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비에이치 지난해 12월에 샀는데…

갤럭시S 4 출시 등 호재…올 사상 최고실적 기대
Q. 비에이치를 작년 12월 매수해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가 움직임이 조용한데 좀 더 보유해도 할까요?

A. 비에이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필수 부품인 연성회로기판(FPCB)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시장의 성장에 따라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꾸준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돼 있지만 상승 흐름이 쉽게 꺾이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달 말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3월 중순 예정된 삼성전자 갤럭시S4 출시 등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또 신규 고객 확대 및 신규 공장 설비 확장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수급 측면에서는 그동안 이어지던 기관의 매도 공세가 잦아들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외국인까지 가세해 쌍끌이 매수가 유지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1만4000원 선까지는 상승 흐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위험관리 가격은 1만1000원입니다.

김재수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