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 지하철·고속도로 인접…교통망 양호

유망 분양현장

생활·교육 인프라 우수…주거환경 쾌적

한화건설이 경기 용인시 보정동에 지은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의 일부 미분양 가구 잔여분을 분양하고 있다.

작년 10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20층 아파트 6개동, 부대 복리시설 등으로 이뤄졌다. 전용 101㎡A 266가구, 101㎡B 37가구, 101㎡C 74가구, 180㎡(펜트하우스) 2가구 등 총 379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분당선 연장 사업의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힌다. 분당선 보정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신분당선의 정자역에서 환승할 경우 약 30분대에 서울 강남 진입도 가능하다. 분당선 보정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11분,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강남역까지 약 18분이 걸린다.

또 분당선 선릉~왕십리 구간이 개통되면서 용인 기흥역에서 서울 왕십리역까지 원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간도 기흥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약 1시간 만에 이동이 가능해져 용인에서 강남은 물론 도심으로의 출퇴근도 한결 수월해졌다.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 및 분당~내곡 간 도로를 통해서도 강남까지 빠르게 연결된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택지지구 남쪽 경계에 있어 기존 죽전택지지구에 형성된 우수한 생활·교육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도로를 건너면 창고형 할인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다.

이 밖에 신세계 백화점, CGV, 강남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해솔공원, 대지산공원 등 근린공원과 에버랜드, 민속촌 등 레저·여가시설도 인근에 있다.

이 아파트는 보정초등학교, 신촌중학교, 보정고등학교 등 죽전택지지구의 명문 학군으로 배정이 가능하고 도보 약 10분 내 통학이 가능한 자리에 있다. 또 인근 주민센터, 어린이집,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진 행정 복지 복합센터가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단지 동쪽에는 한성CC 골프장이 접해 있어 쾌적한 입지를 자랑한다. 일부 가구에는 골프장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전망용 발코니 등 차별화된 설계 방식이 적용됐다. 골프장과 인접한 동은 측벽이 전망 발코니를 통해 개방돼 있다. 이 공간을 확장할 경우 드레스룸과 전망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입주자들에게는 담보대출 이자지원,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3000만원 정액제, 분양가 최고 15.8% 특별할인 등 혜택도 제공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죽전 보정역 한화 꿈에그린은 죽전지구의 우수한 인프라, 교통, 학군, 쇼핑,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알짜단지”라며 “특히 지난해 말 개통된 보정역의 역세권으로 미래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544-3400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