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성형을 받으려면?

대전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20대 여성이 투신해 숨진 채 발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이 여성은 최근 대전의 한 성형외과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은 뒤 생긴 부작용으로 괴로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년 전부터 연예인들부터 시작해 유행이 되다시피 한 양악수술에 관한 부작용 상담이 급증하는 추세라는 게 소비자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성형수술은 아무리 간단하게 느껴진다 해도 고도로 숙련된 전문의가 필요한 수술이다. 성형하기 전 반드시 한번쯤은 체크 해봐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전문가들은 반드시 시술을 받을 병원의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일부에서는 간판과 성형외과 홈페이지에서도 알 수 있다고 하지만 교묘한 방법으로 눈속임하는 경우가 많고 일반인이 알아보기엔 쉽지 않은 경우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대한 성형외과 개원의 협의회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전문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알아봐야 할 사항은 혹시나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상황에 철저하게 대비를 하느냐다.



천재지변과 같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정전이 된다면 수술 중 사용되는 장비들의 작동이 멈추게 된다.

이런 때에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를 갖추어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혈액 검사, 간 기능검사, 심전도 등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주는 병원을 택한다.



성형외과 10곳 중 9곳은 마취과 전문의가 없다는 이야기가 있다. 때문에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환자의 체형, 체질, 치료이력, 수술당일 환자의 상태 등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확인 후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마취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부기와 통증을 최소화하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해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조건들에 부합하여 최근 코리아성형외과의 K-FACE 수술이 주목 받고 있다.



K-FACE는 기존의 1:1로 이루어지던 성형이 아닌 각 분야별 전문의 5명이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을 통해 진행하는 개인별 맞춤 얼굴전체 성형이다. 안면윤곽(사각턱수술, 광대축소술)과 3MAX 눈성형(쌍꺼풀, 앞트임, 외안각성형술), 3LINE(이마성형, 코성형, 무턱성형), 귀족성형, 풀 페이스 지방이식, 피부레이저를 동시에 진행이 가능하다. 전문의와 환자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이 되어 만족도가 높고 자연스러우며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원장은 “K-FACE 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평소 자신의 콤플렉스였던 부위를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자연스럽게 커버한다는 점이다. 또한 각 부위별 전문의들이 수술 부위와 모양, 시술법을 결정하기 때문에 무리한 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하다.” 라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속보] 연천서 국지전 발발..대피 중?` 발칵
ㆍ홍록기, 클럽 수익 하루 1억 5000만원 비결은?
ㆍGS건설 `어닝쇼크`‥주가 반토막 `직격탄`
ㆍ98%가 틀리는 문제‥"쉽지 않아"
ㆍ기준금리 6개월째 동결‥연 2.75%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