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트랜드세터] 제대로 된 생식제품 구별하는 방법은?

병원 부원장 출신, 김정수 스프라우트생식 대표
50가지 이상 원료로 된 '무염' '생식제품' 골라야
김정수 스프라우트생식 대표
옷의 길이가 짧아지는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한다. 급한 마음에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고 효과가 높다는 보조식품 등에 의존해 보기도 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살을 빼는 것보다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제대로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김정수 스프라우트생식 대표는 "생식이야 말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하는 '생식다이어트' 예찬론자다. 김 대표는 "생식은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수험생들 사이에선 아침식사 대용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제대로 된 생식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가격과 품질의 생식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생식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김 대표의 말에 따르면 식품유형과 원료, 맛 확인 등으로 제품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제품 박스나 겉면에 표시된 식품유형을 확인해야 한다. 생식이 80% 이상 들어간 생식제품인지 조금만 들어간 생식함유제품인지를 확인해 생식비율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게 바람직하다. "생식비율이 높을수록 영양이 더 많이 함유된 것이기 때문에 건강과 체질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 생식은 자연 그대로를 먹는 것인 만큼 유기농, 무농양 등 친환경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원료는 새싹을 포함해 가짓수가 50가지를 넘는 무염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김정수 대표는 병원 부원장으로 있던 시절, 여러 환자들이 생식을 보조식사로 먹은 후 눈에 띄게 회복되는 모습을 보고 그때부터 자연주의 식생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보다 좋은 품질의 생식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소비자 직거래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문화레저팀 hk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