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서희건설, '내집 마련' 돕는 지역주택조합

서희건설은 1994년 창업 이래 건축, 토목, 환경, 플랜트, 주택사업 분야에서 기술과 시공능력, 품질을 인정받는 도급순위 30위의 중견 종합건설회사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성실하고 빈틈없는 시공과 확고한 기술력으로 두터운 신뢰를 쌓아 2011년 서울시 건축문화대상, 2013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 등을 수상했다.

서희건설의 아파트브랜드 ‘스타힐스’는 화려한 빛을 내는 ‘star’와 주거단지를 뜻하는 ‘hills’를 합친 것으로 ‘세상의 별처럼 밝게 빛나는 고품격 주거단지’를 뜻한다. 로고는 별의 사각 심볼과 간결한 서체를 사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런 느낌을 강조했다. 별의 사각 심볼은 고객우선주의, 품질제일주의, 미래지향주의, 친환경주의 등 서희건설의 4대 기업정신을 상징한다.
서희건설은 주택사업 분야에서 적잖은 성과를 냈다. ‘스타힐스’ 브랜드를 앞세워 강남역 스타힐스 오피스텔, 광교 오피스텔, 길음뉴타운 스타힐스 주상복합 분양을 성공리에 해냈다.

서희건설은 최근 주택분야의 틈새시장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주력하며 탁월한 입지의 혜택은 물론, 가격적인 이점까지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희건설이 주력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은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한 조합으로 서민의 내집 마련을 도와주는 제도다. 조합원들에게는 소액의 초기 투자금액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건설사에는 수요자가 일정 부분 확보돼 있어 안전하면서도 신속한 사업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 인기를 누리는 것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대한 부담 없이 조합원을 미리 모집한 뒤 사업을 벌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틈새상품으로 인기를 끄는 것이다.

서희건설은 최근 수원 오목천동, 울산 강동산하 블루마시티, 김해 장유, 군산 지곡동, 전주 신시가지, 청주 율량 등에서 지역주택조합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