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고교 경제 캠프 "경제 보는 눈이 달라져요"
입력
수정
지면A29
8회 캠프 5월17일 동국대서“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님 강의는 ‘경제학의 깊이’를 제대로 알게 해줬어요.”
대학생 멘토들 공부노하우 공개…120명 선착순 모집
겨울방학을 맞아 개최됐던 7회 테샛캠프에 참가한 이소정 양(18)의 참가 소감이다. 이양은 다양한 경제·경영강의를 들은 뒤 “경제가 생각한 만큼 어렵지 않고 일상생활이 모두 경제학으로 설명될 수 있는 게 너무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 “전 멘토인 대학 선배들의 슬럼프 극복기는 고3을 앞두고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는 데 자극을 줬다”고 귀띔했다. ‘제8회 한경 테샛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 가 고교생 사이에서 큰 인기다. 오는 5월17일(토) 동국대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 역시 공지 1주일 만에 마감이 임박할 정도로 참가 열기가 뜨겁다. 테샛 경제캠프는 고교생이 최고경영자(CEO),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등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한국경제신문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명문대 교수들의 미시·거시·경영 특강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경제 10대 기본원리와 미시경제’ ‘거시·국제경제 흐름 읽기’ ‘경영의 꽃-마케팅 맛보기’ 등의 강의를 통해 경제·경영 원리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이승훈 명예교수(경제학·노스웨스턴대 박사)는 경제학 공부의 첫걸음인 경제 10대 기본원리와 미시경제 전반을 재미있게 설명한다. 정재호 고려대 교수(경영학·하버드대 박사)의 거시경제 강의는 고교생이 어려워하는 거시·국제 경제의 전반적 흐름을 한눈에 읽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경영학·옥스퍼드대 박사)의 ‘경영의 꽃-마케팅 맛보기’는 경영학과 직업의 세계를 설명하고, 기업 마케팅 사례를 들려주는 흥미로운 강의다.
‘멘토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 멘토들이 입시 성공 노하우와 공부비법을 들려준다. 모집 인원은 12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오른쪽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이수증을 준다. (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