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즐기는 산림욕…히노끼테라피 ‘인기’

가정의 달, 어버이날 선물로 최고
치유의 숲을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나왔다. 집안에서 즐기는 산림욕이란 테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히노끼(편백나무) 관련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어서다.

그중에서도 황토와 편백나무로 만든 ‘히노끼찜질방’이 단연 인기다. 수목으로 가득 찬 산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향기는 긴장 이완과 스트레스와 우울감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집안에서 이런 삼림욕의 효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특히 편백나무는 다른 수목에 비해 피톤치드(천연 살균물질) 함량이 높은 편이라 대체의학으로 주목받고 있는 히노끼테라피 향기요법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피톤치드는 사람의 후각을 자극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한국삼림휴양학회지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편백정유향(편백나무에서 추출한 고순도 정유의 향)을 흡입한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보다 우울감이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집안 거실이나 발코니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히노끼찜질방은 편백나무로 방을 꾸민 후 바닥과 벽체를 황토로 마감한 점이 특징이다. 황토가 붙은 곳은 온수 파이프로 난방을 할 수 있어 찜질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뜨거운 물로 난방을 하는 시스템을 채택했기 때문에 전자파나 화재 등에 안전하다는 설명이다.히노끼찜질방은 싱글과 퀸 사이즈로 나뉜다. 싱글은 높이 1.5m 넓이 2.1m 폭 1.1m이며, 퀸은 높이와 넓이는 싱글과 같으며 폭은 1.6m로 더 크다. 싱글은 2~3명, 퀸은 3~4명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히노끼찜질방은 사용하기에 따라 냉난방비를 50% 가량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키로와트(Kw) 정도의 소형전기보일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료가 거의 들지 않아서다.
가격은 퀸 사이즈 858만원, 싱글 748만원이다. 시공사례 등 제품 관련 내용은 www.hkwoo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768-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