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브리프] 익스피디아, 이스타항공과 손잡다 등

익스피디아, 이스타항공과 손잡다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익스피디아(expedia.co.kr)가 이스타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이용객에게 호텔 및 항공 서비스를 상호 제공해 보다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 또한 이번 제휴를 기념해 양사는 일본과 홍콩 노선의 항공권과 호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와 톰 아베스톤 익스피디아 APAC 사업제휴 대표 총괄 등이 참석했다.인터파크투어 BSP실적 호조

인터파크(tour.interpark.com)는 지난달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BSP) 실적에서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한 79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체 항공권 시장에서 인터파크투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4월 10%에서 5월에는 11%로 상승했다. 인터파크투어는 20~30대 개별 여행객이 많은 이용객 특성에 따라 하반기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수요가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점심시간에는 값이 내려가요

온라인투어(onlinetour.co.kr)가 ‘해외항공권 런치타임 세일’을 한다. 특가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매일 11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캐세이퍼시픽 등 일부 항공사에 한해 일본, 중국, 동남아, 남태평양, 미주, 유럽 노선을 최대 7% 할인한 요금으로 제공한다.

오페라와 음악이 어우러진 동유럽 여행하나투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우스는 ‘리미티드 트래블’을 실시한다. 미술, 음악, 역사, 스포츠, 건축, 체험 등의 테마 여행을 주로 다루고, 여행작가나 명사와 동행하는 상품도 추진한다. 관련 상품 중 8월16일 출발하는 ‘브레겐츠 페스티벌과 동유럽 9일’은 체코 보헤미안 지방의 문화유산,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조의 역사와 알프스 절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브레겐츠 오페라 페스티벌의 ‘마술피리’ 공연을 감상하고, 비엔나 음악회를 관람하는 등 다채로운 음악 공연도 포함됐다. 1120만원. (02)2127-1500

투어2000,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투어2000(tour2000.co.kr)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지 위주의 간결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들도록 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투어2000은 신규 회원 가입자 중 50명을 추첨해 정우성 주연의 영화 ‘신의 한 수’ 예매권을 주는 이벤트를 연다.

36가지 할인 쿠폰 갖고 홍콩으로

개별자유여행 전문 내일투어(naeiltour.co.kr)는 총 36가지 할인 쿠폰이 담긴 ‘내일투어 홍콩 쿠폰북’을 제작했다. 내일투어의 ‘홍콩 금까기’ 상품을 예약하면 받을 수 있으며, 쿠폰 혜택은 약 40만원 상당이다. 할인율은 10~30%까지 다양하며 맛집 할인을 비롯해 마담투소, 오션파크, 디즈니랜드, 옹핑360 등 주요 관광지 입장료 할인 및 빅버스투어, 공항 셔틀버스, MRT 등 교통 할인 쿠폰도 포함됐다.

여성만을 위한 여행상품 출시

롯데제이티비가 여성들을 위한 여행브랜드 ‘레이디스 홀리데이’를 출시했다. 여성의 취향에 맞춘 여행지, 호텔, 에스테틱, 쇼핑을 제안하는 것으로 전용 디자이너가 개인별 맞춤 여행을 디자인해 준다. 첫 번째 여행지는 싱가포르이며 앞으로 하와이, 홍콩, 파리 상품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구매자에게는 롯데면세점 VIP골드카드 교환권, 풀파티 입장권,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과 레스토랑·에스테틱 예약 대행 및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02)3782-3059

여름휴가 가면 선물이 펑펑!

레드캡투어(redcap.co.kr)는 ‘의리 있는 여름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1일부터 8월31일 사이에 출발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해 총 229명에게 경품을 준다. 여행상품권 150만원, 디지털 카메라, 미니벨로 자전거, GS칼텍스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예약하지 않더라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헬로키티에 열광하다

제주 헬로키티아일랜드(hellokittyisland.co.kr)가 개장 6개월 만에 방문객 15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헬로키티 테마의 전시, 체험, 3D 상영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춘 공간이다. 지난 6개월간 전체 방문객 중 가족 단위 방문객이 60% 이상을 차지했다. 헬로키티아일랜드는 브라질월드컵을 기념해 ‘파이팅 대한민국!’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항공권, 헬로키티아일랜드 초대권, 시그니처 인형 등 선물을 제공한다.

전 세계 호텔 가격이 내려간다세계 2200여개 아코르 호텔(accorhotels.com)과 국내 10개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은 오는 27일까지 ‘6월 글로벌 슈퍼세일’을 진행한다. 글로벌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객실 최대 40% 할인 및 무료 조식을, 비회원에게는 최고 30% 할인 및 무료조식을 제공하는 행사다. 숙박기간은 7~8월 중이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