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비봉합펀치와 타겟레이저` 로 근본 해결!

지난해 대한여드름학회에서 13세 이상 40세 미만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7.8%가 여드름을 경험한 적이 있으며, 이 중 87%는 흉터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 중 16%만이 피부과 치료를 받았으며 나머지 81%는 화장품, 민간 요법 등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여드름 흉터의 경우, 과학적으로 치료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민간 요법을 행할 경우 오히려 상태가 악화될 수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국소 여드름흉터는 `타겟치료`, 레이저로 불가능한 깊은 흉터는 `비봉합펀치`

기존 여드름흉터는 치료기간이 길어서 환자들의 번거로움이 큰 편이었다. 특히 야외활동이 많고, 햇빛이 강한 여름철은 여드름흉터 환자들이 가장 치료를 꺼리는 시기로 꼽힌다. 하지만 흉터 부위만 콕 집어 치료하는 비봉합펀치술과 타겟치료를 활용하면 치료시간과 회복기간이 단축하면서 효과적으로 여드름흉터를 치료할 수 있다.

먼저 흉터 모양이 다양하다면 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를 이용한 `타겟(Target)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타겟치료는 흉터의 모양과 깊이에 관계 없이 모든 여드름흉터 밑에 있는 섬유모세포를 직접 자극하는 치료한다. 기존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 빔의 조사범위가 넓어 흉터와 함께 흉터 주변의 정상피부까지 조사해 치료기간도 길고 일상생활도 힘들었다. 그러나 프락셔널 계통의 울트라펄스 앙코르 레이저는 여드름 흉터 부위만 집중적으로 조사하기 때문에 주변 정상피부 손상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 때문에 얕은 흉터는 물론 깊은 흉터에서도 피부재생과 회복기간이 단축된다.



비봉합펀치술의 경우 좁고 깊게 패인 여드름 흉터 크기에 맞는 전용펀치로 찍어 정상 피부만큼 끌어올려 높이를 맞추는 치료법. 기존에는 펀치로 함몰된 피부를 끌어 올린 후 봉합사로 하나하나 꿰매 한번에 치료할 수 있는 흉터의 수가 적고 회복시간이 오래 걸렸다. 하지만 비봉합펀치술은 펀치로 절개 후에 함몰된 각 흉터를 끌어 올려 특수 약물을 이용해 고정하기 때문에 피부 재생과 흉터가 빠르게 개선된다. 1mm부터 8mm까지 지름으로 제작된 전용펀치로 환자 별 흉터크기에 맞춤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 후 당일 세안과 화장도 가능하다. 특히 레이저로도 불가능할 정도의 깊은 흉터나 수두흉터 또는 치료 효과를 못 본 흉터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봉합펀치술은 보통 5회 이상 걸리던 깊은 여드름 흉터 치료 횟수 줄일 수 있는 것이 환자 입장에서는 최대 장점이다.

연세스타피부과 이상주 원장은 “타겟치료와 비봉합 펀치술은 무엇보다 회복기간이 단축되면서 점심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치료하려는 환자들도 많다”며 “두 치료 모두 보통 5회 이상 걸리던 깊은 여드름 흉터의 치료횟수를 크게 줄여 환자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이점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나희, 여배우 같은 어머니 미모 공개 ‘우월한 유전자’
ㆍ‘해피투게더’ 박기량, “몸매 관련 악플에 상처 받아, 가슴 성형 고민했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썰전` 강용석, 박봄 마약 밀반입 논란 "입건유예? 검찰이 봐준 것"
ㆍ박 대통령 "경제, 중심·방향 잡아야 하는 기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